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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화장품 브랜드 1티어 근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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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www.threads.com/@danity0118/post/DRGWNi6EuTn

(댓글 추가 설명)

백화점의 고가격대는 20-30대도 니즈가 많은데 중간가격대는 본문에서 말씀하신것처럼

중간가격대는 20-30대 외면받고있네요. 브랜드도 올드한데다 가격이 일단 높은게 문제네요.

그리고, 코스메 시장이 스킨케어가 아니면 돈이 안되는 방향으로 흘러서 그런 점도 있습니다.

스킨케어는 반복구매율이 매우 높은데 메이크업 라인은 반복 구매율이 매우 낮아서 단발성 이벤트상품 등에 집중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

(한국도 대기업 브랜드보다는 중소기업 브랜드랑(3~5년 밖에 된 신생기업들 많음) oem제조업체만 해외에서 잘나가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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