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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중 입항료 부과로 부산항 노난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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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미국에 입황수수로 부
과하자 . 해운사들, 부산서환
적후 다른 배로 중국에
김덕준
2025. 10. 17.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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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4일부터 미-중간 서로 입항수수료
부과
미국선적 권선 부산 환적 후 다른배로
낳보항
돌아올때도 부산에서 하여후 다른 배로
미국에
RA
@X0
10월 15일 미국 컬리포니아주 로스없질레스의
로스인질레스 항구에 건테이너가 쌓여 짓는 모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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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축 조치는 미국 기업 단체 개인이 소
유운영하는 선박, 미국 선적 선박, 미국제
선박에 적용되다. 또 미국 즉 직간접적 지
분이 25% 이상인 기업조직이 소유 운영
하는 선박에도 해당하다.
독일 해운사 하악로이드의 미국 선적 컨데
이너선
프토백 의스프레스’ 눈 당초 중국
저장성 넣보항으로 갈 예정이없지만 이번
발표 후 부산으로 방향울 틀없다.
이후 넣보로 갈 화물은 부산항에서 하역한
후 하악로이드의 해운동망인 데마크 머스
크의 운승망울 이용해 최종 목적지로 간다
고 머스크 즉이 지난 14일 밝혀다.
머스크는 자사의 미국 선적 선박인 ‘머스
크 권로스’에 대해서도 비슷하게 결정해
더 이상 넣보로 직접 가지 안고 한국에 들
러 하역 후 자체 운승망울 이용해 낭보로
보내켓다고 설명햇다:

https://v.daum.net/v/20251017184338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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