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국립중앙도서관 이용자 응대 매뉴얼.jpg

()

이미지 텍스트 확인

이용자 유형별 응대 지침
이용자 유형
대응 지침
특징: 자신올 과시하는 타입으로 자신은 모든 것울다 알고 있는
전문가인양행동
전문가형
요령 : 이용자의능력에 다한칭찬과 감단의말로 음수 다화중어
반m올하거나 자존심올 건드리늄행위들 금함
특징: 요점올 딱 부러지게 말하지안고방방 돌리늄 이용자
우유부단형
요령 : 자신의생각물 솔직히드러널수 잇도록유도하고 적절한
문제하결 방안올 제시함
특징: 일처리가 조금만 늦어도 재속이 심한 이용자
빨리빨리형
요령 : 말은 시원시원하게 , 행동은 빨리빨리, 진행사항이 늦어질
경우 늦어지는 사유에 대해 분명히 언급한 후양해구함
특징: 사사건건 트집올 잡아 불평하늘 이용자
트집형
요령 : 상다방의 의견올 경정하고 미안하다는 뜻올 나타내는 대응
법이효과적임
특징: 소위쁨내는 이용자나 안하무인격으로 근소리치는 거만한
이용자
거만형
요령 : 칭찬해주고맛장구 처주거나근소리가날 경우에는 장소트
바꾸어서 분위기들 전환시키고 낮은 목소리로 응대하면표
과적임

이미지 텍스트 확인

이용자유형
대응 지침
특징: 과찰해서 상대하기 쉽고다체적으로 무난한 이용자
쾌촬형
요령 : 일올 처리함어 있어 Yes/No들 분명히하느 것이효과적
(명강형)
다방의 과되함에 말려들어 예의블 벗어나는 일이 없도록유
의함
특징: “미안합니다만’ 하고 저자세의온순한유형이지만 속으로
논날카롭게 관찰하고 있는무서문 이용자
온순형
요령 : 정중하고 온화하게 다해 주며 일은 차근차근 반름없이처리
해주도록 말이없다고해서 불만이 하결된 것으로 착각하
지말것
특징: 자신이들은 내용이맛는지재차 확인하늘 이용자
의심형
요령 : 분명한 증거나 근거듭 제시하여 때로는 책임자로 하여금응
다하도록힘
특징: 원직에 어젯난 일올 부탁 무리한 요구름
이용자
무조건
요령 : 이용자입장올 이하하고있음올 알려주후, 이용자의 요구
요구형
가무리한 것임올 납득팔수 잇도록 차근차근 설명함
어린이
특징: 어린이어 대한관심올 이용자 자신의관심으로 여김
동반이용자
요령 : 어린이에 다한 버려 행동올 필요로 함
하는 C

이미지 텍스트 확인

The National
G KorEa


도서관이공자
승대서비스
매뉴별
;
F
국립중임도서관
목차
이용자 응대 기본서비스
01 이용자용U 기본치리
02 이용자 용대 해명
0) 묘장 및 음모
상황별 응대서비스
01 생구 용대
02 사무시용대
문제이용자 응대서비스
0J 선화 g대
01 문제이8자 용대시비스 기농지심
4 인터넷 인원 용대
02 유청별 문세이8지 서비스
“도서간대3반나규성에 이의블 제기하논 경우
? 도서간자료용 배손하는 김우
불만이용자 응대서비스
기도서관사석물올 고의로 파손하는 경무
01 중만 용대 -흰식
#대모이나집다으로 소관스럽계 하는 경우
02 불만 처리기법
3어린이일갑식어서아이름 밥치하논 경우
0J이8자 유형말 용대 지심
이사입대 음관물어 섭숙하는 경우
성신적활지다 악밥급도자 둥이 의심되는 이상형동자의 경우
넓기하고 아y니논 노수인 이용자의 김우
해나 어서 식도궁위가 밥상하논 경우
10 복러움 봉사하기다 옮기물 소지한 이용지의 경우
성수빵 대 싱싱둥이 박성하논 경우
I기멘러리 동얘입동 털기 동반하는 검우
#
부록
Libnory

출처: X(엑스)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