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텍스트 확인
최근에 발표된.
글로벌소프트파위틀 지수 집계하는 전세계에서 가장 권
위외는 파이번스 지에서 선정한 기준으로 세계 소프트문
화력 파위 순위 통계록 가져와봄
다른 기관은 신회성이나 인용 반도수가 너무 반약하고
매년 순위가 일관성 없이 변동성이 너무 크기에
파이번지는 현재 구글 검색시 가장 많이 인용되고 있음(
사실상 독보적)
소프트문화파위는 사실상 전부 Finance’s’에서 선정한
순위..
Global Soft Power Index 2025
BrandFinance
3
95
96
8
59
910
79 3
28
75
70 ‘
663
632
67
C3
‘
중
‘
죽
통
출
Souitcs
voro Gkod오nosonooy 3029
Rooocooolsn
2025년 소프트문화파위 기준
2025년 소프트문화파위 기준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위 미국
2위 중국
3위 영국
4위 일본
5위 독일
6위 프랑스
7위 캐나다
8위 스위스
9위 이달리아
10위 아#에미리트
소프트파위란?
사전적인 의미로는
소프트 파워(Soft power) 또는 연성 권력은 원하는 곁
과흘 보여주는 일종의 매력이다. 하드 파워(Hard Pow
e)가 군사력, 경제력, 자원 등 상대의 이익올 위협하여
행동올 강제하는 능력인 반면, 소프트 파워는 상대 스스
로하여금 그렇게 행동하고 싶계 만드는 능력 즉 문화 파
위릎 의미
우리가 흔히 아는 대중문화와 더불어 철학 전통문화 예술 언어 종교
교육 국력 국가이미지 교육등 종합적인 요소가 포함된 수치
최근 2년간 순위 변화틀 보면 중국이 1단계씩 상승하고 있는데
유교+ 한자-전통문화-국력등의 요소에서 점수가 크더라고
Global Soft Power Index
이미지 텍스트 확인
20
gnandFinane
2
1
United Stales
11
Sweden
79.5
70.8
+07
60.3
59.0
+13
2
Chin
12
Sovlh KDrer
72.8
712
470
60.2
58.0
+22
3
Umiled Kinguur
13
Spain
72.4
71.8
403
59.7
59.2
105
Yupum
14
Auslralin
71.5
70.6
피9
59.6
59.6
+10
5
Germary
15
NeUherlanids
70.1
69.8
+03
58.7
59.2
+03
6
France
16
Russia
68.5
673
+1.2
58.1
57.7
10
Carada
17
Norway
65.2
64
+09
56.8
56.0
8
SwiberLinu
18
Derimnurk
64.9
629
12
56.5
55.5
{1.0
Ialy
19
Bcliurn
62.4
620
+0.4
56.0
55.2
+0.8
Uniled Arab
10
Eiirales
20
Siudiarabia
5
60.4
59.7
+07
55.6
56.0
04
2025년기준
Top
3
이미지 텍스트 확인
Global Soft Power Index Top
Unltco Sales
11
Spalr
78.8
78
59.2
531
2
Unitdd Kinsdom
12
Snrdlsr
77.8
073
59.0
59
3
Chini
13
Auwwralia
71.2
058
58.6
5g
Ipan
14
Netbcrlunds
70.6
652
58.2
546
5
Germumy
15
Souhy Korra
69.8
650
58.0
539
6
Grancr
16
Kuala
67.3
029
57.7
57
7
Cannda
17
Norway
64.4
607
56.8
526
8
Sa itrrrlird
18
Saudi ArJbI
62.9
595
56.0
SVB
8aly
19
Ocnmruk
62.0
536
55.5
513
Urlicd Nsb
10
Cmiuratca
20
Wlstur
59.7
552
55.2
512
’40
2024년기준
20
2023년 글로벌 소프트파워 지수
이미지 텍스트 확인
4
순위
국가명
점수
전년 대비 순위 변동
1
미국
74,8점
2
영국
67.3점
3
독일
65.8점
4
일본
65 2점
5
중국
65.0점
6
프랑스
62.4점
7
캐나다
60 7점
8
스위스
58,5점
9
이달리아
56.6점
10
아랍에미리트
55 2점
5
(UAE)
11
스웨웬
55 1점
3
12
스페인
54.9점
13
러시야
54,8점
14
호주
54.6점
15
한국
53,9점
3
‘자료: 브랜드 파이난스Brand Finance)
그래픽: 운선정 디자인기자
2023년 기준
혹시
이미지 텍스트 확인
이 기관에서 유독 uae가 높게 나와 의문인 사람이 많울까화 새보자
면
1 글로벌 허브 역할
UAE는 두바이와 아부다비틀 중심으로 중동올 넘올 세계적인 문
화의 허브 역할
2 문화 예술 투자 및 정책
루브르 아부다비: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과 협력하여 세계적인
미술관 개관
3. 미디어 및 브랜드 영향력
CNN BBC 등의 중동 지사 위치: 글로벌 뉴스 미디어 영향력
에미레이트 항공(Emirates), 에티하드 항공(Etihad): 세계적으로
유명한 항공 브랜드로 국가 이미지 강화
F7 아부다비 그랑프리 UFC 대회 유치: 스포츠와 엔터터인만트
이번트로 세계적인 주목
이러한 종합적인 요소부분에서 근 점수름 준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