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홍명보 감독 “”””자꾸 스리백, 포백 말씀하시는데…스리백은 플랜B””””

()

이미지 텍스트 확인

홍명보 감독 작심발언 “자꾸 스리백
포백 말씀하시논데.. 스리백은 플라B”
‘월드컵 본선에서는 또 다른 전술?’
[SPO 현장]
스포티비뉴스
2025.10.13 15.57
시햇으로 요약
226
131

@ {}
DLIE

kt
ANA
선생명
유하나은행
<
ANA
KOREA
UIO
Kt
@aa
파워에미드

https://link.fmkorea.org/link.php

브라질전에서 공격과 수비 간격이 벌어졌고, 조직적인 압박도 잘 되지 않았다. 파라과이전부터 스리백 플랜을 그대로 이어갈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해법을 찾을 것인지를 듣기 위함이었다.

홍명보감독은 질문을 듣고 “”스리백, 포백을 자꾸 말씀하시는데…””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지난 9월부터 월드컵 최종 예선 한 10경기를 포백으로 했다. 10경기를 포백을 했고 지난 동아시안컵 때 3경기를 스리백을 썼다.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스리백에 대한 준비를, 플랜B에 대해서 했었다. 유럽에 있는 선수들은 9월부터 스리백 전술에서 뛰었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전술적인 변화를 포함한 모든 것은 월드컵을 위한 준비라고 설명했다.홍명보감독은 “”이런 단점들에 대해서 걱정하고 주의하는 건 충분히 이해한다. 하지만 지금 이 시점에 단점들을 알지 못하면 나중에 월드컵 가서 문제가 생긴다. 우리 평가전을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많은 단점을 찾기 위해서다. 물론 이기지 못한 점은 팬들한테 죄송하지만 저희는 항상 해왔던 대로 준비를 잘 것이다. 여기서 좀 더 잘 할 수 있는 것들을 계속 만들어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확신했다.

기적의 플랜B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