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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악구 매장 사건 관련 피자이노베이선의 입장문
오늘오전관악구기행점에서발생한 시건과관련일부 사실과다른 기시들이나와바로잡고자합니다
먼저이시건-피해지입으신피해지와유가족에게깊은위로m드컵니다
이 사건에 관련된 대장은 2023년 10월에 오른된 매장으로 지금까지 본사와 매우우호적인관계률 유지하여
2년째운영올 하단 매장이없습니다 오늘과같은 사건이 발생활 것이라는 것울 누구도예측활 수 없올 만큼
본사와의관계가 중앞기에 근 충격과 슬픔올 금할 길이없습니다
하지만 사실과 다른 기사들로인해 다른 점주들이 피해름 당활수 있어 정확한 사실울 알리고자 입장문올 남기게 해습니다:
[사건의주요 개요]
본 사건의 점주님은 2023년 10월에 본사와 가멍계약올 및고매장 운영올 시작하져습니다
최초오프부터 본사건이외드날까지 기망점주님과 본사늘매우우호적인관계름 맛고있없습니다:
다만 점주님이 직접 계약한 인테리어업체와 수리와 관련해서갈등이 생긴 것으로알고있습니다
가장 최근의갈등은 “아침에 출근햇터니타일이깨져 있엇고” 그부분올 인테리어업제에계 책임지라고요구햇고
인테리어업제는오프한지 2년 가까이 된상태라 보증 기간이 지나유상 수리해야한다고입장울 밝히는 과정에서
인테리어업제와 갈등이 심해적습니다 본사는 가망점주가 직접 계약한 인테리어업제와의 문제없지만
양속의갈등울 방관하지 않고 적극 중재하려고노력해낯습니다
이번 사건 사망 피해자 중한 명은 본사임원으로 사건발생하 금일 오전에도 인테리어업체와 점주의 갈등올 중재해주기 위해
인테리어업체 대표 인테리어업체 대표 달(디자이네과 함께 방문한 것입니다.
본사논본 사건의 매장 점주님과 오프때부터 지금까지 매우우호적인관계률 유지하고있없고
이번 사건은 인테리어업체와 유무상 수리에 대한 갈등이없다는 점울 다시 한번 말씀드럽니다
[오보내용수정]
1.매장 리뉴얼관련
본사는 2021년 10월직영점 오프후 가망사업을 한 이래로단 한번도
어떤점주님에계도리뉴얼올 강요한적이없습니다
또한인테리어름 강요하지 않습니다: 본사느 점주님이 직접 인테리어름 하실 수 잇도록 도와드리고
혹여인테리어업체률 잘모르실 경우 몇몇 인테리어 업체에서 최저 가격울 선택활 수 잇도록 조언올드럽니다
선택은 점주님이 직접하쉽니다. 또한 지금까지 어떤 매장도리뉴얼올 진행한 곳도 강요한 곳도없음올 알려드럽니다:
2 인테리어수의
본사논 인테리어률 강제로 시용하게하거나 이에 대한 일체의리베이트록 가져가지 않습니다
점주님이 직접 인테리어업체름 선정하거나 본사에 별도로요청올 하게 되면 몇몇업체의 견적올 제공
가장경쟁력 있드 업체률 직접 선택하도로 하고있습니다
몇몇 언론에서 저희가리뉴얼 강요 불법 이익 수취 인테리어업체 선정 강요 등갑질올 하는 것으로
잘못된 내용올 보도하고있습니다
이로인해 기존 가망점주님의 피해가막심합니다.
정정보도록 요청드립니다.
관악구 매장 사건 관련 피자이노베이선의 2차 입장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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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3일 오전 관악구 가맣점에서 발생한 사건과 관련하여
가해자속 관계자로부터 일부 사실과 다른 기사들이 나와 추가로 바로잡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이 사건으로 피해름 입으신 피해자와 유가족에게 깊은 위로록 드럽니다
이 사건에 관련된 매장은 2023년 10월에 오프된 매장으로 지금까지 본사와 매우 우호적인 관계록 유지하다
2년째 운영올 하/ 매장이없습니다 오늘과 같은 사건이 발생할 것이라는 것올 누구도 예측할 수 없올 만큼
본사와의 관계가 중앞기에 근 충격과 슬픔올 금할 길이 없습니다.
하지만 사실과 다른 기사들로인해 다른 점주들이 피해률 당활 수 있어 정확한 사실울 알리고자 입장문올 남기게 뒷습니다
[오보내용수정]
1. 가해자족이 주장하는 1인세트 강요 부분
가해자혹은 사가 일방적으로 배달의민족에서 신규로 출시한 한그릇 배달에 입점올 강요햇다고 주장합니다.
이 주장은 가해자속 본인의 잘못올 본사와의 갈등으로 바꾸기 위해 허위로 주장하고 있습니다.
아래 6월 24일 본사에서 보내 정식공문올 보면 그 어디에도 강제로 진행해야 한다는 내용이 없고
도리어 자발적 참여률 하고자 하느 매장은 본사에서 추가로 지원올 해드린다는 내용입니다
실제로 저희 95개 대장중 한그릇 배달에 참여한 매장은 47개 매장이고 가해자 매장은 1 일 참여 후 본인 의사후
바로 중단햇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제로 참여하게 만들없다는 주장은 잘못된 내용으로 정정요청 드립니다.
한그릇 배달은 배민의 새로운 배달 카테고리로 노출올 통하여 점주의 매출은 중대하나 수의은 감소할 수 잇는 구조라
본사에서는 처음부터 권장하지않있습니다 다만 본사보다 먼저 시행한 A,B,C 기행점의 매출이급격히 상승한 부분에대하여
본사에서 점주들과 소통한 결과 노동력이 더 추가되고 수의은 감소하지만 배달에 민족에서 일정부분 지원
(한건당 1500~2000원 지원)올 해주기 때문에 만족하다라는 의견올 주석습니다
세점주님의 의견올 받아들여 본사는 아래와 같은 공문올 작성하여 배달의 민족과 더불어 본사에서도
주문건당 도우(피자빵) 1 개들 무상 지원해드리켓다는 내용으로 희망하는 점주만 참여활 수 잇도록 햇습니다:
본사의 손실올 감안하고 점주의 수의올 최대한 보장해드리려는 본사의 상생정책이지 강요가 아님니다
피자먹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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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V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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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번호
2025-05.24-01
피재여다 선국
가영점구님
한그릇 배달 (버달의민족)
벼답의민주 ‘뿐 그로 펴답’ 삼여 여장 도우 지원 안냐
한그릇 판마 진행 매장 47개점
가정점구님 안녕하서요
피자먹다 본사업니다 대장 @보 및 신규 고객 유입 1다} 뒤외 벼달의민국
본사 지원 진형 기간
그* 베터 & 참여하는 가당점하 대상오로 구문 |건당 도무 114 지원하논 정9화 시념관니다.
가뻐한 나g온 아려움 금고 무늬트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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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장겨서논 과 운/ 담당자어거 문의여 구시기 바담니다. 감사밥니다
(주)피자이노베이
2 타일보수관련
위에서언급햇듯이본사논 피해자 인테리어 업체와 계약하지 않앗지만 매장과 점주클 위해 적극적인 중재름 해올습니다
인테리어 하자보수는 통상적으로 ] 년 무상 AS, 그이후는 유상 AS로 진행립니다.
가해자의 기멩점은 23년 _0월오프해으면 최초타일깨짐이발생화것은 1차24년6월 2차깨짐발생은 2소년그월이언고
1고차모두 무상수리로 진행하여다고합니다_그로부터 ] 년동안 다른 문제 없이운영중 25년 7월 배수쪽 누수가발생햇고
점주의 요청에 따라 본사 담당자는 인테리어업체에게 이 부분올 소통하엿습니다.
인테리어업체쪽은 배관쪽 공사루 하지 않앗고기존에 있든 부분) 본인들이 공사루 하지 않앗기 때문에
누수쪽은 책임이 없다고 햇습니다 25년 8월 29일 본사 담당에게 주방타일이 깨져다고 말햇고 누수와 더불어
타일 무상 수리블 무리하게 요청하엿습니다 본사 담당은 인테리어 업체에게 전달하없지만
인테리어 업체는 무상수리기간이 지나 유상수리블 진행해야 한다고 하여 갈등이 유발되없습니다
이에 본사의 임원(가해자 가행점 최초 상담 및 계약진행)이 인테리어 업체와 점주의 중재늘 위해 방문햇다
어제와 같은 참변올 당한것입니다.
위에 언급된 바와 같이 인테리어 타일 관련올 제외하고 본사와 가맣점주는 오든이후부터 최근까지 큰 갈등없이
중은 관계률 유지하고 있있습니다. 본사의 SV(담당 수퍼바이제)가 방문활 때 본사보다는
배민의 수수료 정책과 자주 바뀌는 시스템에 대해 많은 불만율 이야기 하엿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본사의 가행점들이 많은 피해률 당하고 있습니다.
몇몇 언론예서 직접적으로 브랜드명올 노출하여 점주님들이 고통올 호소하고 있습니다 언론사분들께 부탁드럽니다
이 사건은 본사의 갑질이 아니 점주와 인테리어 업체와 갈등이 시발점이없다는 점올 다시 한번 말씀드럽니다
현재 피해자의 유가족은 깊은 슬픔에 잠겨있습니다.
가해자의 관계자보다 피해자의 유가족올 다시 한번 생각해주시기 바람니다 감사합니다.
인테리어 업체 피해자 2명은 부녀 관계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