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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C 금기 찢다 . LA올림픽 , 경기장 명명
권 판매 결정
입력 2025.08.16. 오전 10.27
기사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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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픽 역사상 처음 기업이름 달고 경기장 운
영…19개 임시경기장 네이망권 판매 추진
“최대의 수의원 기대”..흔다 컴캐스트 , 올림픽
명명권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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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몹질레스 올림픽 때림픽 조직위원회논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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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경기장 명명권올 판매해 새로운 수의원올 마련
하기로 결정햇다고 밝혀다_
올림픽과 패렇림픽에서 네이망 라이즈가 적용되논
것은 이번이 최초이다 . 국제올림픽위원회 (IOC)는
기존 올림픽에서 상업적 활용올 엄격히 제한하여
네이망 라이즈 (Naming rights) 역시 금지해앉다 .
실제로 202]년에 개최된 2020 도교올림픽에서도
일본 식품회사 아지노모토가 명명권올 보유한 경기
장이 대회 기간 중
‘도교 스타디움’으로 불붓다
그러나
이번에는 I0C가 조직위의 제안올 받아들
올림픽에도 명명권 판매틀 허용햇다
조직위원회논 일본 흔다와 미국 컴캐스트틀 비롯해
이미 여러 기업과 경기장 명명권 계약올 체결햇다
고 설명햇다
흔다는 미국 캠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있는 흔다센
턱의 네이망권올 소유하고 있으며 , 배구 종목 경기
가 열질 올림픽 기간에도 해당 경기장은 흔다센터
라는 이름올 사용하다 .
또한 로스틱질레스에 위치한 유니버설 스튜디오 주
차장 특설 경기장은 미국 미디어그룹 컴개스트 명
징이 더해저 ‘유니버설 스튜디오 컴캐스트 스키시
센터’로 이름 붙여진다.
https://m.sports.naver.com/general/article/445/0000330545
.
이런 결정하게 된게 상업적 이용도 있지만
미국에는 경기장 대부분이 기업 이름을 딴 경기장이 많아서 그런것 같네요.
혼다센터를 비롯 19개 경기장에 기업이름이 붙게될것 같은데
이렇게 되면 언젠가는 피파 월드컵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