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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인 소비둔화의 원인-100엔샵이 너무 잘돼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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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당기는 제비 지금 바로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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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인이 돈올 사용하지 안분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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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우수] 하기 때문에 . 임금올 올려도 소비가 돌
아오지 안분”뿌리 깊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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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 30일 도교의 700엔 솜 다이소에서 신종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
해 폐이스 마스크 착용하고 쇼핑하는 사람들
사진-Sipa USA/지지통신
포토
임금인상이 계속되는 한편 개인소비의 성장은 문하
다: 왜 일본인은 돈올 쓰지 안게 되엇올까 소비 경제
저널리스트 마숫자키 노리코씨는
F1oo엔 손올 보면
이유는 분명하다 잃어버린 30년이라고 불리는 디플레
이선 시대에 사람들의 노력으로 값싸고 좋은 것을 얻
올 수 앗게 독기 때문이다라고 말햇다. [도표로 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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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금 인상에도 소비 회복 미혼
소비 문화 현상
코로나19 이전 수준 미회복
가계 소비 성향 하락 지속
소득 증가가 일시적이라 느낌
소비 눈화의 세 가지 이유 (경제재정백서)
생활 필수품 가격 상승에 대한 절약 의식
노후 및 막연한 불안감으로 인한 저축 지향
단신 가구의 높은 저축률
단신 노후 불안감 중대
저축 지향성 심화
사회 보험료 인하 시 의로요양 서비스 질 하락 우려
임금 증가 시에도 절반 가랑이 ‘소비 늘리지 않음’ 또는 ‘저축’
20대도 임금 변화 없을 것으로 예상
버불 이전과 비교: 생활 체감은 오히려 더 풍요로움
과거에도 서민은 절약
잃어버린 30년과 100엔 습의 영향
100엔 습의 급성장 (데플레와 함께 성장)
100엔 습의 진화 (대형화, 품목 다양화)
저럼한 비용으로 풍요로운 생활 가능
레저비 절약
100엔 습의 우수성
취미수공예 활동 지원
저가격 고품질 서비스 정착
물가와 임금의 선순환 기대 어려움
정부 정책과의 괴리
100엔 손 유니클로 사이제리야 등 저가 업태의 존재
중고품 거래 활성화

https://news.yahoo.co.jp/articles/2d0adb567eb42c9c7533623912d02f42a77e8519

잃어버린 30년동안 버티는게 생활화됐고 저가 생활용품이 우수해 임금이 올라도 굳이 더 쓸 이유가 없어졌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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