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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과 삼성의 격차, 이제는 17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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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새 비교가 민망해진 시가)액
3조 7,850억
달러
2조 1,000억
달러
snMSUNG
4,000억
약2
달러
‘달걀
2007
2020
2025
KBSC 자료 Dart 애골10-K 힘율:
즉정시점 기준 달러
삼성과 애플을 가른 두 번의 변곡점
(매출 단위:억달러)
삼점 |MU출
애플 매출
2745 ?
1,315.4
1013.0
843.6
20199
‘20205
KBSO
‘미국10-K
삼성과 애플을 가른 두 번의 변곡점
(영업이익 단위:억달러)
삼성 (M매출
애표 매출
946.8
395.1
370.4
KBSC
‘미국10-K
17배에 이른 근본 이유
사실 답을 알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생태계(ECo
System)라고 말할 것이고 어떤 사람은 고객 충성
도라고 말할 겁니다.
풀어서 말하면, 애프은 구매력이 높고 프리미엄 제
품을 구매하는 일본, 미국, 유렵 지역에서 점유울이
높습니다.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충성고객이조. 그
들은 가격 때문에 브랜드틀 바꾸지 않습니다:
아이프올 쓰면서 애플위치틀 차고, 아이패드트 사
용합니다: 에어니 이어론올 쓰고 데스크탑과 노트
북도 맥과 맥북올 쓸니다.
결정제는 서비스 Service 부문입니다.
애플의 회계 공시(10-K틀 보면 아예 별도의 서비
스(Service) 계정이 있습니다.
입스토어나 애플유직의 디지털 님렌츠 판매 구독
수입, 그리고 애플 TV 등의 스트리망 서비스 아이
플라우드와 일종의 보험인 애플렉어 등 라이센스
수입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애플의 iOS라는 ‘플햇
품에서 발생하는 수입입니다.
아이혼의 가치는 입스토어에서 내려반는 입을 제외
하고 설명할 수 없습니다. 유료 입 수입의 30%눈
애플이 가져갑니다: 애유직이나 TV, 아이플라우
드수입은 별도입니다. 이 서비스 부문의 수의성은
상상울 뛰어넘습니다.
‘넘사벽’ 애플의 서비스Service
서비스 부문 매출
매출종이익률
IISEC 곡u I0-K(o6)
125.7
73.99
89.4
50 :
2019
2020
2021
2022
2023
2024
KBSO
자료 애프lO 공시
애플의 길을 포기한 삼성
삼성은 포기햇습니다. 삼성은 플렉품이 되는 길 혹

프트웨어로 부가가치름 창출하는 길을 스스로
접없습니다.
시도는 햇습니다. 스마트론으로 세계 정상에 오른
뒤 삼성은 빠르게 움직입니다. 생태계름 가지지 못
하면 미래가 없다는 사실올 깨닫습니다. 소프트웨
어 부문올 강화하려 합니다. 실리로뱉리로 달려가
M8A에 뛰어듭니다.
삼성은 소프트웨어는 구글에 의지하고 구글은 하
드웨어 영역올 넘보지 안는 일종의 신사현정이조.
구글의 압력이 있없지만, 결론적으론 삼성의 선택
입니다. 현실올 받아들이느나, 더 꿈을 꾸느나, 의
갈림길에서 삼성은 현실올 선택한 겁니다:
사실 구글이 안드로이드틀 인수하기 전, 삼성올 먼
저 접촉햇다는 사실도 기억해 둘만 합니다. 삼성은
‘직원 6명인 회사’라며 안드로이드 창업주 안디 루
반율 냉대합니다. 작은 회사가 어떻게 OS틀 만든
단 거나, 루반은 이 비웃음올 기억합니다. 구글이
인수하기 2주 전입니다. 근시안이 일흘 그르철습니
다.
약1기배
약해배
‘150역

삼성이 안드로이드를 구글보다 먼저 인수했었다면

지금의 안드가 아니었을것같음.

구글x안드 라서 iOS견제 존나잘하지

삼성이었으면 존나 아찔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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