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텍스트 확인
콩민스 삼연병
가을의 전설
임진록
용상가토
택생리쌍
어떤 이들에계는 낯설젯지만
누군가에게능 향수름 불러일으키논 단어들입니다
한국의 게임 역사는
스타크래프트 이전과 이후로 양분되다
말은 결코 과장이 아흉니다
1 94
JB년 한국에 발매된 이 게임은
한국의 문화 생태계름 뒤바뀌 농앗습니다
JTABCRAFT
스타름 할
모르면 왕따가 된다는 이야기까지 나뭇고
언론들 또한 연일 스타 열풍올 보도햇습니다
사회 전체가 이 게임에 열광햇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니다
680만장의 [D가 판매되엎는데
세계
판매량의 절반 정도가
코에서마
팔린 것입니다
우리 사회에 크나근 즉적올 남긴
레전드 게임 스타그래프트
그렇다면 경제적으로는 어떤 영향을 미처올까요?
새로운 업종올 만들어내다
1997년 77곳에 불과햇다 전국의 PC방은
스타 열풍으로 인해 2OO0년 1만 5,00O개로 급증합나다
게임 하나가 새로운 형태의 산업올 만들어번 것입니다
2014년 기준 PC방 시장규모는 1조 7천억에 달하다
고용창출 효과는 전체 업종
; 나번째로 만습니
#2 E-스포츠홀 탄생시키다
스타의 인기논 세계 최초의 E-스포츠 탄생으로 이어집니다
게임 리그와 전용 방송채넣이 생겨넷고
로게이머 게임해설자 등 신종 직업이 등장햇습니다
세계로 수출된 E-스포츠의 고정프은 약 1 3억명이며
시장 규모는 6,600억원에 달합니다
#3 초고속 인터넷 시대들 열다
스타그래프트 때문에 우리나라가 IT 강국이 되없다?
말도
되는 얘기 같지만 전문가들의 주장입니다
집에서도 스타름 하고 싶어 하는 유저들의 열망으로
인터넷 보급울은 49.89에서 8096까지 치숙앞고
이논 국내 [T산업의 믿거름이 되없습니다
미리창조
게임 산업올 발전시키다
스타구래프트 시드로이로 이하
‘게임은 어들이나 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바뀌엇고
넥손
‘NC소프트
후발 토종 업체들이 성장햇습니다
현재 한국의 연간 게임 수출액은 약 3조 3천억으로
권렌츠 산업
압도적인 1위입니다
스타크래프트로 인한 경제 유발효과
4조 ?천억원
스타크래프트로
인한 고용창출
농가
15만명
계임산업진홍원
IM
사태의 한가운데에서 발매된 한 게임이
새로운 산업과 직업올 만들어넷고
경제 위기틀 극복할
잇는 힘이 되엇습니다
게임 하나가
세상올 바꿀 수도 있습니다
IIIIDbDuIt 자름자금음 -개인다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