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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관세 부메랑. ”물가 폭등할 일만 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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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포드자동차는 올 2분기, 우리 돈 약 500억 원에 달하는 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2023년 이후 첫 분기 손실인데,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2조5천억 원의 순이익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쏘아 올린 관세 때문입니다.

수입 철강과 알루미늄, 자동차 부품 등에 부과된 고율 관세가 제조업 전반의 비용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는 겁니다.

미국 내 판매량 1위의 GM과 크라이슬러와 지프를 보유한 스텔란티스 역시 관세충격에 마찬가지 신세입니다.

이런 자동차 기업의 손실은 하반기부터 미국 소비자에게 고스란히 전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생필품 가격은 줄줄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최대 가정용품 기업인 프록터앤드갬블(P&G)은 다음 주부터 공식 가격 인상에 나섭니다.

아마존도 저가 생필품 위주로 가격을 조용히 올려 왔는데, 월마트와 나이키도 추가 가격 인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2주 전 멕시코산 토마토에 17%의 반덤핑 관세를 부과한 이후 토마토를 주로 사용하는 피자집과 파스타 가게는 이미 잇따라 가격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른바 ‘런치 인플레이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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