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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출형 아이템’ 피해구제는 정부
목 . 게임업계
‘규제만 늘어나”
입력 2025.07.23. 오후 5.21
기사원문
강준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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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구제센터는 피해 접수 사실관계 확인 중재 및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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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까지 포팔하다 공적 대응 창구의 역할울 하는 셈이
다:
피해구제센터름 통해 기존처럼 게임사가 자체적으로 피
해틀 접수하고 내부 기준에 따라 판단하는 구조에서 벗
어나 정부 기관이 직접 개입해 조정 지원하는 방식으로
전환되논 것이다:
입종 책임 전환 징벌적 손배. 게임사에 ‘불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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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정안은 확출형 아이템의 표시의무릎 넘어 실제 피해에
대한 배상 책임올 제도적으로 규정햇다는 점에서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개정안은 특히 확출형 아이템 정보름 누락하거나 허위로
표시한 경우 게임물사업자가 그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올
지도록 규정해다 민사소송에서 일반적으로 피해자가 입
증책임올 지논 구조와 달리 사업자에게 방어책임올 강화
한 것이다.
손해액 산정이 어려운 경우 법원이 ‘상당한 손해액올 인
정할 수 있도록 한 조함도 포함찢다 또 확출형 아이템
표시의무릎 고의로 위반한 게임물사업자에 대해 손해액
의 3배 이내의 범위에서 징벌적 손해배상 책임올 인정햇
다
업계는 실제 손해가 발생하지 않앗거나 고의성이 없더라
도 입종에 실패할 경우 책임올 저야 하는 구조가 지나치
게 가록하다는 입장이다 한 업체 관계자는 “고의 여부름
둘러산 법적 분쟁이 장기화되면 기업 이미지에도 타격이
클 것”이라여 “입증책임올 사업자에게 문게 몸으로씨 소
승도 더 늘어나게 월 것”이라고 말있다.
1. 정부기관이 피해구제센터에서 직접 개입
2. 확률 고의로 조작하면 3배 징벌보상
3. 입증책임은 게임사가 짐
게임사가 졌을때 고의조작이 아니라도 책임을 진다는점,
회사 이미지 타격이 클거라는 점에서 가혹하다며 반발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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