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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잘나가던 K-게임산업 근황.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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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K근렌츠 주억인데
일자리 8
만개 사라질 수도 있다고?
입력 2025.07.22. 오후 6.00
수정 2025.07.22. 오후 6.30
기사원문
김성태 기자
4
12
가가
[스
[잘못된 법 산업 어떻게 망겨나] <7> 게임
소매출 23조 수출 11조 산업 불구
복지부 게임 ‘4대 중독으로 명시
근거없는 규제가 경쟁력 e아먹어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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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게임 심장인 성남시가 최근 발각 뒤집하다. 성남시중
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지난달 시작한 ‘인공지능(시)올
활용한 중독예방금렌츠 제작 공모전이 발단이 뜻다 공
모 주제로 선정한 4대 중독 예방에는 알코올 약물 도박
외에도 인터넷게임이 명시월기 때문이다 게임 업계의
한 관계자는 “성남시논 판교 중심으로 게임사가 몰려
있는 한국의 게임 메카와 같은 곳”이라여 “이러한 곳에서
도 게임올 질병으로 보고 있다는 사실에 자존감이 짓밟
헌 느낌”이라고 토로있다.
한국의 주력 수출산업인 게임이 신음하고 있다 글로벌
경쟁 격화로 성장이 정체되는 상황에서 게임 이용 장애
틀 질병으로 낙인올 찍으려는 움직임 때문이다. 과학적
근거가 명확치 않은 상황에서 규제의 굶레에 학신이 위
축되고 인재가 해외로 유출되다 글로벌 4위 게임 강국인
한국의 경쟁력이 약화월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온다 게
임은 1분기 15억 8187만 달러(약 2조 1636억 원)의 수
출액올 올리며 음악 출판 영화 등 11개 분야름 포함한
국내 홍렌츠 산업에서 가장 근 비중(51.1%올 차지햇
다 연 수출액이 10조 원이 넘는 알짜 산업이 정책적 지
원은귀병 적대시되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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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부는 이달 9일 게임 인터넷협단체 질의에 “중독관
리통합지원센터에서 추진 중인 지역사회 중독 관련 교
육 홍보 사업은 지역 특성에 따라 실시하는 특화 사
업”이라고 답햇지만 부처 흉페이지에 여전히 인터넷 게
‘임을 중독으로 표현한 상태다.

성남시 게임중독이 상당한 반발을 일으켰는데도

여전히 게임 자체를 적대시하면서

질병으로 찍으려는 움직임이 보인다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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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512256

https://n.news.naver.com/article/011/000451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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