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텍스트 확인
경기 오산시 가장교차로 고가도로의 무너진 용벽
이 올해 정밀안전검사에서 “아스론 소성변형’이
있지만 안전상 문제가 없다”눈 판단올 받앗던 것
으로 확인되습니다. 현재 사고 현장 주변 용벽에
논 ‘배부름 현상’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어제(76일) 저녁 7시즌 경기 오산시 가장교차로
고가도로의 TOm 높이 용벽이 무너지는 사고가
낯습니다 오산시청은 해당 용벽에 대해 지난 4월
부터 6월까지 정밀안전점검올 실시햇습니다 지
난 9일 확인한 검사 결과엔 ‘해당 용벽의 상부 아
스팔트가 밀리논 현상이 나타낫지만 안전상 문제
눈없다’고 돼 있없던 것으로 파악되습니다:
가장교차로 도로용벽은 2종 시설물로 7 ~3년에
한 번 이상 정밀안전점검올 받아야 합니다 올해
점검을 실시한 민간 용역업체는 아스팔트 존크리
트상부가 밀리논 ‘아스론 소성변형’올 확인하고
“포장면에 ‘중차량의 반복 하중 및 고온 및 기후의
영향’으로 변형이 발생되다”며 “안전에 문제눈 없
다”눈 결과틀 벗습니다 대형차량이 지나다니며
하중올 견디고 기온이 높아지다 보니 변형이 발
생한 것일 뿐 안전상 문제는 없다는 겁니다:
하지만 결과가 나온 지 단 일주일 만에 용벽이 무
너적고 용벽 아래틀 지나던 차량 운전자 40대 남
성은 숨며습니다:
‘Q
용벽 봉과 사고 당시 장면
<영상-온라인 커유니티>
사고 하루 전인 지난 15일 오산시 도로교통과에
눈 ‘고가도로 오산~세교 방향 2차로 중 오른쪽 부
분 지반이 침하하고 있다’는 민원이 접수되습니
다: 민원인은 “이 구간이 보강토로 도로름 높인 부
분이라 지속적인 빗물 침투 시 봉괴가 우려된다:
조속히 확인 부탁드린다”며 “침하 구간은 현장에
가보면 금방 찾올 수 있다”고 강조햇습니다:
나의신고
신고내용
고가도로 오산~세교방향 2차로 인부
신고내용
0 접치 후 공유
3공유
(부사)
구간
2차로중오른쪽 부분 지반이침하되
신고번호
고있습니다
이부분 구간이보강토로 도로록 높인
신고일시
2025.07.1507.19
부분이라 지속적인 빗물 침투시붕괴
가우려-니다:
진행상황
답변완로
조속히 확인 부탁드컵럽니다:
차량은 세위돈 공간이 없어서 사진은
신고공유
공유
로드부로 철부합니다
침하 구간은 현장에 가보시면 금방찾
신고
음수있습니다
경기도오산시 가장동 359-13
발생지역
안전신문고 신고파일사진-동영상)
신고내용
고가도로 오산~세교방향 2차로 일부
촬영시간 및 경로인내 *
(목사)
구간
*(11) G: 2025/07/1507.1725
2차로 중오른쪽 부문 지반이 침하되
*발생지역 위도-37.156589763573
고있습니다
14 경도 127.04264945187087
이부분 구간이 보강도로 도로름 높인
*G휴대륙안전신문
업제외) 또는
부분이라 지속적인 빗물 침무시 봉괴
PC에 저장된 사진-동영상
가우러되니다;
C안전신문고 입으로 현장어
:
조속히 확인 부탁드림립니다
후바로 신고한 사진 동영상
지난 15일 경기 오산시 가장교차로 고가도로에 지반이 침
하되고 있다며 빗물 침투 시 봉괴가 우려되다는 민원이 접
수컷다
<사진-온라인 커유니티 캠처>
오산시청은 민원이 접수된 당일 현장 상황울 확인
햇지만 포트올 역시 정말안전점검 결과에 의한
현상으로 보고 비가 그친 뒤 내일(78일) 보강 작
업흘 할 계획이없다고 밝혀습니다:
현재 사고 현장 인근 용벽에는 용벽 앞면이 부풀
어 오르는 ‘배부름 현상’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용벽 봉과 사고의 원인올 규멍하기 위해 1
3명 규모의 수사전담림올 구성하고 중대재해처
벌법상 중대시민재해 조함올 적용할 수 있는지 검
토하고 있습니다:
“”미리 민원이 들어왔는데도 담당공무원이 늦장 부리다가 사고가 터졌다””
욕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현실은
안전검사했냐
민원접수를 무시했냐
귀찮아서 민원처리안했냐
비 맞아가며 열심히 일하던 공무원들만 괜히 욕먹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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