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텍스트 확인
영화신응위원회의 -계에 따드면 2024년 한국의 1인당 영화 관담 횟수는 세계 8뛰이다.
한국 영화-영상산업 시장 규모는 2024년 기준 미로 달러화로 보통 24억 4300만 달러(3조 3322억원)수준으로 극장 시장교모는 감소한고 있지만 OTT의 시장
규모름 중심으로 증가하고있다. 1인당 평균 연간 극장 관람 횟수는 약 4회 정도름 유지하고 있다가 코로나 이후 급격하게 감소하여 2.4회로 감소하없다 영화관
스크린 개수는 2024년 기준 3,296개. 일본의 3,675개 스크린 대비 400개 정도 적지만 한국보다 2배가 넘계 인구가 많은 일본의 인구수름 감안하면 오히려 한국
이 더 많은 편이다. 한국은 스크린 1개당 담당 인구가 1만 명대 중반으로 세계 10대 영화 시장 중 최소굽이다. 즉, 1인당 관람 횟수가 많아서 스크린이 많이 설치
되없다는 것.
1969년부터 1990년대 중반에 이르기까지 다른
국가들처럼[2] 영화관객수는 감소세없고 단관 상영체제엿던지라 최신 영화 한 편 보러면 발품올 팔아야 하느 등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없지만 2000년대 멀티플렉스 시대가 열린 뒤로 영화관 수용인원수가 크게 늘어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자[3] 영화관객수가 폭발적으
로 성장햇다. 또한 쉬리가 개통하고 한국 영화 자체의 성장도 갈목한 수준으로 성장햇다.
전반적으로 한국 영화시장과 가장 유사한 나라는 프랑스가 손꼽현다. 다만 자국 영화 점유울은 한국이 프랑스에 비해서 다소 높은 축에 듣다. 그러나 2010년대
중반 들어서 영화관객수 증가가 한계에 도달하면서[4] 국내 영화 시장이 저성장 주세에 갇히는 듯 햇으나 역설적으로 아시야틀 비롯한 국외에서 본격적으로 명성
올 타기 시작하면서 부족한 성장세름 메꾸고 있다.
영화, 영산 시장 매출 3조 3천억

이미지 텍스트 확인
국내게임산업
0i
2023년 게임산업 종매출액
{단요
22조2,1499 원
22조 9,642억원
3.496
성장
뼈
2022년
2023년
게임 22조원
나라에서 K컨텐츠니 뭐니 하나도 안하고
ㅈㄴ쳐팼지만
모든 문화산업중 압도적인 1위.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