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영상] 경찰관에 주먹질한 10대들 “과잉진압 인권위 진정”

()

채널A 캡처
서울경제

음주를 하다 경찰 단속에 걸린 청소년들이 경찰관들과 몸싸움을 벌이는! CCTV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청소년들에 의해 거칠게 밀쳐지는 경찰관의 모습 등이 담겼으나, 해당 청소년들은 과잉진압’으로 인권위에 진정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서부경찰서는 지난! 11 월! 29 일 새벽 0시! 40 분쯤 은평구 신사동 주점 앞에서 경찰관들을 밀치고 때린! 10 대 4명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점에 있던! 17 , 18 세 청소년들은 미성년자가 술을 마시고 있다는 신고에 따라 출동한 경찰관에게 항의하며 주먹을 휘두르고 목을 조르기까지 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채널A가 보도한 영상에도 이들이 경찰관 2명을 거칠게 밀치거나 뒤에서 경찰관의 목을 팔로 감싸는 등의 모습이 담겼다.

경찰은! 20 분 가까이 실랑이한 끝에 결국 전기충격기를 사용해 이들 일부를 체포했다. 이들은 경찰 지구대에서 “자신들은형사처벌을 안 받는 촉법소년”이라고 주장했다. 경찰은 이들 중 남성 4명을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입건했으나 3명은 한 달이 지난 지금까지 경찰의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는 상태다. 심지어 경찰이 과잉진압을 했다며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도 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출석 요구에 계속 불응하면 체포영장을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이와 함께 미성년자에게 술을 판 술집 사장도 입건해 조사 중이다.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