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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DY SSEY
gamemeca.com
NPIXEL
더이기 더IHT 7
CO LTD
다33- V터r
저 예쁜 처자가 메인 모델인 크로노 오디세이 CBT를 주말내내 플레이 해봤습니다.
최종적으로 메인퀘 다 깨고 20렙에서 제작템정도 만들어 보고 끝냈습니다만개인적으로 매우 실망이 컸습니다.
처음 크로노 오디세이 시네마영상이 나온건 재작년쯤이었나
https://www.youtube.com/embed/uA3dDC4d7bg
영상만 봐서는 진짜 쩔었어요!!
엄청난 미형의 케릭터 판타지 세계에 침략하는 코스믹 호러의 괴수들 수많은 행성이 멸망하고 그걸 영웅들이
시간의 신 크로노스의 힘을 빌어 시간을 역행하여 다시 재건하는 스토리!!
심지어 대규모 MMORPG
요즘같이 MMORPG가 귀한 시대에 미형 케릭과 판타지에 코스믹호러분위기 빵빵하게 보여주는 촉수괴물과
외계의 구조물들의 조합은 굉장히 매력적으로 보여서 엄청 기대했었는데요
안타깝게도 욕심은 많았으나 그걸 구현할만한 실력이 안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세계관
세계관은 크로노스라는 신이 12개의 행성을 창조했고 12개의 신물을 만듬그리고 그 신물을 사용하여 행성을
지키는 센티널들이라는 사도들이 존재함.
주인공이 그중 한명이고 12명의 센티널중 한명이 타락하여 과거 봉인된 보이드라는 외계의 괴물들이 풀려나옴
보이드들은 12개의 행성들에 나타나서 행성을 멸망시킴
주인공은 그 보이드들 상대로 행성을 지켜내는 스토리
이에 주인공은 클뱅에서 총 4마리의 사도급 보이드들을 잡는게 메인 스토리입니다.(cbt까지의)
게임성
시스템은 논타겟 MMORPG고 약간의 다크소울향을 살짝 가미했습니다. 근접케릭의 가드와 패링 원거리 케릭의 회피등으로 몹의 움직임에 맞춰서 막거나 패딩 혹은 회피하며 딜을 우겨넣는 방식입니다.
근데 이게 좀 어설퍼요 일단 원거리 케릭이 넘사벽일정도로 좋음 밀리케릭들 보스앞에서 똥꼬쇼할때 원딜은
렙도 3~5렙짜리로 와서 짤짤이 뛰면서 잡아댐 바닥에 불장판까는 시련의 보스도 원딜러들은 맵 끝쪽 구조물에 올라가서 데미지 없이 짤짤이로만 잡음 그냥 원딜 무적!!
설정상 시간을 다루는 특수권능이 있는데그냥 자기가 잡은 보스몹 소환하는거 빼면 딱히 쓸데가 없는;;
최적화는 그야말로 최악입니다. 그래픽카드 올려봐야 프레임 못잡고
그래픽
언리얼5으로 만들었는데 그나마 고정된 배경은 나름 멋이 나는데. 케릭터 모델링이 엉망이고
무엇보다 광원 표현이 엉망입니다. 그냥 움직이기만 해도 광원이 멋대로 번쪅여서 눈이 아픔;;
밤은 너무 어둡고 낮이 되면 너무 밝아져서 빛이 번쩍 거리고;; 가만있어도 빛이 튀기도 하고
무엇보다 커스터마이징이 엄청나게 세세하게 구현되어있는데 문제는 게임내 모델링이 개판이라서
커스터마징을 하는 의미가 없어요;; 첫짤처럼 케릭만들고 싶어서 죽자고 이쁘게 꾸몄지만 인게임 들어가보니
왠 못난이 인형이;; 커스터 마이징한 케릭이 인게임내에 구현이 제대로 안됩니다;;
자기가 커스터 마이징한 케릭은 자신의 케릭터 정보 창 펼치면 거기에서만 볼수있는.
게임 모션이 최악입니다. 엉성한 폼의 달리기 뜀박질도 이상하고 전투하는 자세또한 엉성합니다.
역경직도 없어서 타격감도 적고무엇보다 점프모션이 진짜 엉망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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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내내 저렇게 엉성한 포즈로 석궁을 들고 뛰어다니는 케릭을 봐야 함 (인게임 영상을 안찍어놔서 다른분 짤을 퍼옴)
무엇보다 케릭이 걷는게 아니라 뭔 스케이트를 타는지 조금만 이동해도 계속 미끄러집니다;;
게임 시스템
초보자한테 최악의 듀토리얼 듀토리얼이 없다고 봐야함
게임내에서 유저한테 알려주는 정보가 거의 없음.
미니맵이 없음 퀘스트나 몹등 지도로 찾아가는 방식이 기괴함;; 직관적으로 지도로 표시해주는게 아닌
맨위쪽에 나침반모양의 바늘과 대상과의 거리만 표시됨 대충 바늘 방향 맞추고 거리에 맞춰서 뛰어야함
마을내 시스템 관련 듀토리얼이 아예없음. 일반적인 게임이라면 초보마을 필수코스인 마을 뺑뺑이퀘나
심부름퀘등으로 마을내 시스템을 익히는 기초적인 퀘스트가 아예 없음.
초보 마을로 귀환지 설정을 하는 법이 해당 마을 여관에 가서 등록을 하는건데 이걸 도움말이던 퀘스트던
어디서도 안알려줌. 정보도 없음
어제 저녁쯤 일창에서 어떤 사람이 평균 15렙에 메인퀘 완료인데 10렙 넘어서야 여관에 귀환설정하는걸 처음으로
알았다고 욕하는 ㅋ
UI 가독성이 최악이고 무엇보다 엔피씨와 대화 혹은 오브젝트를 움직일때 E키로 하는데 이게 웃긴게
대상 근처에가면 E를 눌러서 대화해라혹은 채집하라등 표시가 나오는데 그때 E누르면 무반응
그 상태에서 가운데 조준키를 해당 엔피씨나 대상물에 정확히 조준후 E키를 눌러야함;;
이걸 모르는 초보들은 처음에 엔피씨나 오브젝트가 반응을 잘 안한다고 욕하고 있더군요
총평
세계관이나 스토리는 꽤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MMORPG에 소울류 컨트롤 하는 맛을 첨가한것도 나름 특색있고
게임 자체는 평범했습니다. 일반적인 한국형 MMORPG에 약간의 컨트롤 하는 맛을 곁들이 게임이라고 봅니다.
안좋은 부분을 많이 말했지만 기본적으로 초반 불편한 구간을 넘기면 나름 재미없는 게임은 아니라고 봅니다.
무난한 MMORPG에서 나름 컨트롤 하는 손맛을 가미한 게임이라고 봅니다.
일반적인 1,2,3,4 누르는 게임과 검은사막의 손가락 바쁜 콤보넣기 사이의 중간쯤의 피로도라고 할까요 ㅋ
다만 최악의 최적화. 특히 최악의 모션 모델링 커마가 전혀 구현이 안되는 인게임 케릭터,
초반 듀토리얼의 부재는 확실하게 손을 봐야 할것 같습니다.
문제는 이거 다 뜯어 고치려면 내년에도 오픈은 힘들지도.
마지막으로 이 게임 하는 내내 느낀점인데이거
혹시 기억하는 사람들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블레스와 매우 흡사합니다.
왠지 느낌이 게임하는 내내 블레스2를 하는 느낌
저 뿐만 아니라 다른 꽤 많은 사람들이 이거 겜하고 나서는 블레스와 너무 닮았다 라는 평들을 많이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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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Ss
EmbcrsInihc sorm
‘INVEN
결론: 아직 검은사막 놔줄때가 아니다!!! 몇년 더 함께 하자꾸나 검은사막!!! ㅋ
개인적으로 초 기대작!! 크로노오디세이로 실망한 마음 예쁜 쵸단이 얼굴이나 보면서 위로받아야겠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