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몇 평 사냐” 묻고 거지 동네 놀려… “”””아파트 이사 조르는 자녀, 어쩌죠””””

()

이미지 텍스트 확인

Moneys
PicK C)
‘몇평사나’ 물고거지 동네 놀려 .. “아파트 이사 조르는 자녀;
어쩌조”
입력 2025.06.12 오전 9.22 수정2025.06.12 오전 9.22
기사원문
강지원 기자

이미지 텍스트 확인

아파트로 이사 가자고 조르는 자녀 때문에 고민이라는 주부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1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아파트 부심이 존재하나 봐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대구에 거주 중이며 초등학생 저학년 자녀를 둔 엄마라고 소개한 A씨는 “”우리 동네는 대구에서 슬럼가라고 불리기도 하고 거지 동네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밝혔다.

(원문)

이미지 텍스트 확인

+2025년 C월 11일 랑림 더보기
아파트부심이 존재하나보요
독거듭의
2025.06.17 0401
조회 77,495
선택

안녕하세요.

저는 대구에 거주중인 초등학생 저학년 자녀를 둔 엄마입니다.

저는 제가 거주하는 동네에서 조그마한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잠깐 동네를 소개하지면 대구시에서 슬럼가라고 불리기도하고 거 지 동네라고도 불리기도 하는. 서구 비ㅅ동 라인에 삽니다.

ㅂ산동, 평ㄹ동,원대동,내당동을 대구에서는 제일 낙후지역 이미지가 강하죠

우스갯소리로 잘때 비ㅅ동 동네쪽으로 머리도 두고 자면 안된다는 말까지 있어요.

그만큼 이미지가 좋지않다는걸 알려드릴려고 저도 입에담기싫지만 빠른이해를 위해 글을 씁니다.

하지만 제 사업장이 집바로 근처이고 저희는 주택살이를 합니다.

1층에 친정엄마가 계시고 2층은 저희 세가족이 사는데 아무래도 아이 하교하고는 친정엄마가 많은 케어를 해주셔서 감사하게 살고있어요.

근데 아이가 어느날부터 아파트에 이사를 가고싶어하고 디테일하게 평수까지 얘기를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가벼이 듣다가 오늘도 아이가 아파트 큰평수로 이사를 가자고 하갈래 자세히 물어봤어요.

그랬더니 아이가 자주가는 단지내놀이터에서 애들끼리 서로 집이 몇평이냐고 작은평수는 무시하고 주택사는 애들도 무시하고 안놀아준다고 합니다

대단지이고 주중에 단지내에 장이 서서 친정엄마가 장보고 놀이터에서 잠깐 놀다오라고 합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낙후된지역이라 브랜드(ㅍㄹㄹㄷㅋㅅ)아파트라도 가격이 귀엽습니다

아파트에 입주를 못해서 안하는게 아닌데 애들끼리 아파트부심에 평수별로 계급이 나눠지는듯한 이상황이 그저 황당하기도하고 속이 상합니다

아이 교육을 위해서 제가 번거롭더라도 동네를 옮겨 이사를하고 저는 출퇴근을 하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아이가 원하는 아파트에 원하는평수로 이사를 해서 여기에 거주하는게 맞는지 고민이 깊네요.

저의 업장은 규모는 작지만 안정적이고 꾸준히 할수있는 것이라 이미 안정화됐고 정이든 이곳을 떠나기가 망설여집니다.

남편은 저의 선택에 움직이겠다 하네요.

현명한선택을 위해 조언을 얻을수가 있을까요.

댓글 주실분들 미리 감사인사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약간 덧붙이자면 현재 거주하고있는 주택이 저희가족들은 만족도가 높아요.

한집이지만 층 분리로 서로의 프라이버시도 지켜주고 독립된 형태로 거주합니다.

아파트로 가면 큰평수라도 공간분리가 힘드니 집을 두채 사는것도 아닌것같고요.

친정엄마와 저는 서로 떨어지는걸 원하지는 않지만 한집에서 프라이빗 한 공간을 원하므로 현재의 집에 만족하며 남편또한 장모님음식을 굉장히 좋아하고 서로 존중하며 잘지내고 있습니다.

남편도 장모님과 이렇게 사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메름
2025.06.11 1271
5 163
비 3
이 글을 읽고 많은 생각이 들엎는데
성인 입장에서는 그저 아이들 시선 말 때문에 주거지틀 옮길 필요가 있냐
아이어제 교육올 잘시키면 되지 않나 생각이 들없다가
내 아이가 달동네 아이들과 어올린다 생각하면
아 당장 이사가야 짚다 생각이 들기도 함;
일반적인 동네면 그렇구나가 되는데
쓰니가 말한대로 슬럽가라 불리는 등네라면 . 이사갈스 있으면 이사가능게 맞울듯
망모삼전지고 그게 괜히 잎는 말은 아니니까
아이어게 환경도 중요하니까
동네 환경이 슬럽가 거 지 동네라 불린다면
아파트 부심 문제가 아님.
등네 자체틀 옮기서야 할거 같음
답글 5개
답글쓰기
미I
2025.06.17
10.76
{ 72
턱 9
[ 그아이들이 잘못된거고 애들이 그런 대화틀 하느게 놀라운 일이조 근데 이사활수있는 형편이면 저라면 이
사합나다. 그아파트 놀이터 같은 학교틀 다니논한 남아이가 상처들 받으니까요 어른이라면 그러던가말던가
무시활수있는데 그동네서 계속 어올러야하는 아이가 친구들과 계속 부딪처야하는데. 아이어게 좋은 영향은
아날거같네요
답글 1개
답글쓰기

기사

https://n.news.naver.com/article/417/0001082549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