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텍스트 확인
여행 먹방 일
언필로우
진에어
lilollloll
적어도 7 8월에는 진에어 타지
마세요(feat. 현직 진에어 B737 기장)
안녕하세요 불라인드 사용자 여러분
저논 현재 진에어에 재직중인 B737 기장입니다
7,8월 진에어 비행기흘 이용해 여행 예정이신 분들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어 불라인드에 글을 남겨붙니다
어쩌면 내부고발처럼 보일 수도 잇는 글이켓지만 누구보다
승객의 안전올 위해 책임감올 가지고 잇는 기장으로서
승객분들과 동료들올 아끼논 마음에서 글을 적어붐니다.
” 이번 2025년 7,8월 성수기에 진에어 비행기 운항이
중지월 수 있습니다 (중요)
항공업계에서는 7,8월 그리고 12,1,2월 방학시즌이
성수기입니다 방학과 더불어 가족여행올 가기 증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이 성수기에 비행기틀 조종할 조종사가 부족합니다.
타 항공사는 휴무 월 10일 보장올 하고 있지만 진에어
운항승무원은 월 9일만 보장받고 근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숫자가 턱없이 모자람니다
비행기 ]대당 필요한 조종사수는 기장 8명 부기장 8명
이미지 텍스트 확인
정도로 국토교통부에서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논 비행기
필수 운항 및 기타 특이사항이 생겨올 때 스랜바이로
대기하는 조종사흘 운영하는 데 적절한 인원입니다 물론
비행기틀 쉬지 안고 돌리는 LCC 항공사 특성상 약간 모자란
감도 있지만 ]대당 기장 8명 부기장 8명이 적정인원입니다.
현재 진에어에서 운용하고 있는 항공기는 31대로 기장이
240명 부기장이 240명 필요함에도 기성 기장은 240명
기성 부기장은 185명 밖에 되지 않습니다
들리는 소식에 의하면 7월 성수기에는 부기장의 휴무릎
월 9일 > 8일로 줄여 운용할 예정이라고 들없습니다.
“성수기니까 그 정도 희생증은 감수할 수 있는 거 아니야? “
라고 하실 수 있젯지만 저희논 동남아에서 밤새고 들어외서
그 다음날 새벽에 비행하는 등 인간의 생체리듬올 무시당하는
스레출올 소화하면서 피로감에 찌들어 있습니다. 조종사에제
안전운항올 위해 휴식은 더욱 중요합니다.
이렇게 부기장이 모자라게 된 이유는 경영진의 비용절감올
목적으로한 무분별하게 힘든 스레줄 물가상승롭에 훨씬
못미치는 임금인상물(사기저하) 심지어 체류하는 호텔 및
기내식의 품질저하(사기 매우 저하) 등으로 회사름 나가는
부기장이 많아지고 들어오러는 조증사가 줄없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조증사 1명이 몸이 아파서 비행올 못하게 되면
이미지 텍스트 확인
비행기틀 조종활 조증사가 없습니다. 어디 다른 항공사에서
빌려올 수도 없습니다. 조종사가 없어서 취소된 비행이
여러분이 예약한 그 비행이 월 수도 있습니다.
“! 진에어 비행기는 위험합니다(중요)
‘그럼 안 아프면 월 거 아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젯지만
현재 진에어 운항승무원의 피로도는 극에 달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성수기의 무리한 스레출올 적은 인원이 소화하기에는
항공기 운항의 안전도 위협받고 있습니다.
어제 동남아에서 밤울 새고 온 조증사가 다음날 새벽 3시에
일어나서 아침에 일본 비행올 갑니다 즐리고 피곤한 건 기절
직전이지만 승객의 안전올 위해 허녁지틀 꼬집어 가여 비행올
합니다.
새벽 4시에 일어나서 김포-제주-김포-제주 비행올 하는
비행올 3일 연속합니다 그리고 하루 쉬고 또 이런 비행올
3일 연속으로 합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선 4번 비행하면
서울-부산 운전올 왕복하는 것보다 더 힘든 거 같습니다.
부기장이 모자라 회사에서 세운 대안으로 기장과 기장이
같이 조종석에서 비행하는 것올 계획하고 있다고 들없습니다.
비행기 운항은 기본적으로 기장-부기장이 비행하는
시스템으로 기장-기장이 같이 비행할 시 안전에 문제가
많있음올 알고 있는데도 회사는 인력올 충원할 생각은 없고
모자란 인력올 쥐어짜서 넘기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 그동안 피곤함에 노출된 조증사들은 회사에 처우개선올
강력하게 요청햇지만 거의 받아들여지지 않앗고 노조 또한
있으나 마나한 상태로 어용노조같이 아무것도 개선올
안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운항승무원들의 불만은 극에 달해 있으며 (무리한
스레줄에 몸이 안 아플수가 없습니다) 휴무릎 반남해서
비행하는 것을 거부하고 몸이 아프면 비행휴틀 적극적으로
쓰자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운항에는 조증사의
건강만큼 중요한 것이 없습니다 마치 운전할 때 슬음운전이
위험한 것처럼 말입니다
” 참고로 저희 승무원들이 취식하는 기내식올
점부하켓습니다 참고로 곧광이 팬 빵이 실컷엿는데 회사에
건의름 해도 아무런 개선이 없어습니다.
전에는 대한항공의 기내식(대한항공 승객으로 탑승해보신
분들은 어떤 것인지 잘 아실컵니다)이 실컷엿는데
비용절감올 이유로 아래와 같은 음식들올 먹으면서 겨우겨우
비행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식사률 개선해 달라고 해도 바뀌는늄 것은 없엎습니다.
식중독올 예방하기 위해 기장과 부기장은 서로 다른 식사름
한다는 이야기 들어보석올 겁니다 서로 다른 식사흘 해도
저런 음식올 먹으면 식중독에 걸립까화 끼니름 굶는 분들도
이미지 텍스트 확인
많습니다.
” 경영진은 영업이익만을 얻기 위해 승무원의 건강과
피로도는 무시한 채 비용절감에만 목을 메고 있습니다 이는
안전운항에 매우 위험합니다 피곤하고 즐리고 배고프고
혹은 배아프 조증사가 조종하는 진에어 비행은 승객 여러분은
피하여으면 쫓계습니다. 사고가 나면 안되켓지만 곧 사고가
날 거 같은 느낌이 남니다.
” 회사의 행태흘 고발할 경 언론사 태그도 같이 넣어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글을 퍼뜨려 주시면 감사하켓습니다 요새
‘불라인드에 현직자가 올린 글’ 이렇게 많이 인터넷에 퍼지는
것 같습니다
항상 승객분들의 안전올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장으로서
안전올 위협하는 회사가 변하기틀 바라켓습니다.
베이컨 김치 볶음밥에 있는 베이컨만 김치의 양 심지어
이미지 텍스트 확인
베이컨에서논 냄새가 심하게 남니다
계란 후리이??
이미지 텍스트 확인
곰광이 편 빵
이미지 텍스트 확인
‘비타민
‘티웨이항공
이미지 텍스트 확인
응원합니다
구일
줄아요 60
‘대대금
공무원
itchyfeet
곧광이 팬 빵 실화입니까 ? 너무하네요 정말
구일
비아요 84
‘대대글
에어부산
liullilili
지금이라도 개선되어야합니다 응원합니다 기장님!
구일
좋아요 61
대대금
새미음금고
하이주먹자
흐억 진에어 타지말자 계란후라이 저거냉동식품일듯EEEE
7인
중아요 52
‘대릿금
에어인전
이미지 텍스트 확인
평도리도리
기장님 화이팅!
구일
분아요 18
대딪극
‘대한항공 ‘ jlijljijfi
이 세상에 안전과 타협할 수 있는건 없습니다
구일
죽아요 53
대릿글
진에어
IlIIIIIIII
이게 회시나
1일
좋아요 19
대릿글
국네이버스
jiJwi
제 2의 땅콩사건이 훨컷인가 .
1일
출아요 12
대덧글
진에어
진에어 타지 마세요 조만간 큰일 남니다
23시간
주아요 40
대릿글
새회사
이미지 텍스트 확인
신약
기장님의 용기있는 글 감사합니다.
진에어만의 문제일까요? 아니면 다른 항공사도 마찬가지
상황일까요?
비행은 근 사고와 돌이길 수 없는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만큼
승무원분들의 최소한의 복지논 타협할 수 있는 대상이 아난거
같은데 말입니다
그나저나 내부고발로 불이익 받으시논거 아난지 모르켓습니다”
유추가능한 정보는 최대한 지우시논게 ..
19시간
졸아요 33
대대금
친에어
Illilllil
진에어가 박병률 대표로 바민 후 타항공사와 비교물가로
최약입니다 정비사 한명이 항공기 2대틀 커버하는 경우도
있고 운항은 하루에 일본 인천 동남아름 다 보내는 극약의
피로도 스레줄 운영 항공기 실내는 기내 청소 계약도
안한긋이 있어 쾌적성도 떨어집니다. 노후화 된 기종이
만은 긋이기도 하고
’18시간
주이요 39
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