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왜 아이돌은 남자 팬덤을 배척할까?

()

이미지 텍스트 확인

걸그룹 음원 스트리망 성별 비율
6월 1일-8월 29일 기준 팔호 안은 정규 싱글 얼범명
여성
남성
뉴진스
아이브
불렉핑크
(뉴 진스)
(애프터 라이크)
(핑크 베놈)
29.6
31.8
33.5
70.4%
68.2
66.5
에스파
트와이스
있지
(걸스)
(비트원 182)
(체크메이트)
36.8
38.4
40.5
63.2
61.6
59.5
자료-지니유직

아니 그렇게 여자팬이 중요하면 여자를 저격한 남자아이돌만 만들면 되는거아님

좀된 표이긴 한데 역대 아이돌그룹별 음반 판매량 순위를 보면

알 수 있는게

여자아이돌들이 남자 아이돌들에 비해 “”대중성””은 높은데

“”판매량””은 남자 아이돌이 높음

(방탄은 둘다 넘사긴하다만)

이미지 텍스트 확인

역대 결그룹 음반 초동 TOP 20
(한터차트 / 2023년 1월 22일 기준)
판매량
순위
가수
음반명
발매일
(단위: 장)
2022년
BLACKPINK
BORN PINK
9월
1,542,9**
16일
2022년
2
aespa
Girls
7월
1,126,0**
8일
2022년
3
IVE
After LIKE
8월
924,3**
22일
2023년
NewJeans
OMG
7월
701,2**
2일
2020년
5
BLACKPINK
THE ALBUM
70월
689,0**
6일
2022년
(여자)아이들
love
70월
678,6**
17일
2022년
ITZY
CHESHIRE
71월
633,2**
30일
2022년
LE
8
ANTIFRAGILE
10월
567,6**
SSERAFIM
17일
2022년
BETWEEN
TWICE
8월
532,6**
182
26일
The ReVe
2022년
10
Red Velvet
Festival2022 –
71월
496,8**
Birthday
28일
2022년
11
ITZY
CHECKMATE
7월
472,3**
15일
TheReVe
2022년
Festival2022 –
12
Red Velvet
3월
443,9**
FeelMy
21일
Rhythm
2022년
13
NMIXX
ENTWURF
9월
442,2**
79일
2020년
Oneiric Diary
14
6월
389,3**
(오J천E잎)
15일
2020년
15
IZ*ONE
BLOOM*IZ
2월
356,3**
17일
2020년
One-reeler
16
12월
355,2**
Act IV
7일
2022년
17
IVE
LOVE DIVE
4월
338,1**
5일
2020년
MORE &
18
6월
332,4**
MORE
2일
TWICE
2021년
Formula of
19
71월
318,8**
Love: 0+T-<3
12일
2022년
20
NewJeans
Jeans
8월
311,2**
8일
New

이미지 텍스트 확인

역대 보이그룹 음반 초동 TOP 20
(한터차트
2022년 12월 25일 기준)
판매


가수
음반명
발매일

(단위:
장)
MAP OF THE SO
2020년 2
3,37
UL : 7
월 21일
8,6**
방단소년
2022년 6
2,75
2
Proof

월 70일
2,4**
2020년 7
2,27
3
BE
1월 20일
4,8**
Kid
2022년 1
2,16
MAXIDENT
S
0월 7일
3,3**
방단소년
MAP OF THE SO
2079년 4
2,13
5

UL
PERSONA
월 12일
0,4**
2022년 5
2,06
세분탕
Face the Sun
월 27일
7,7**
방단소년
2027년 7
1,97
Butter

월 9일
3,2**
NCT DRE
2022년 1
1,59
Candy
AM
2월 79일
1,0**
2022년 9
1,54
NCT 127
질주 (2 Baddies)
월 76일
7,5**
NCT DRE
2022년 3
1,40
10
Glitch Mode
AM
월 28일
5,1**
2027년 6
1,36
11
Your Choice
월 18일
4,1**
세분탕
2021년 1
1,33
12
Attacca
0월 22일
5,8**
투모로우
minisode 2: Thu
2022년 5
1,24
13
바이투게
rsday’s Child
월 9일
8,3**

ENHYPE
MANIFESTO
D
2022년 7
1,24
14
N
AY 1
월 4일
1,1**
2022년 7
1,12
15
SECTOR 17
월 18일
6,1**
세분탕
2020년 6
1,09
16
행가래
월 22일
7,8**
NCT DRE
2021년 5
1,01
17
맛 (Hot Sauce)
AM
월 70일
0,7**
방단소년
LOVE YOURSEL
2018년 5
1,00
18

F 부협 ‘Tear’
월 18일
3,5**
THE WORLD EP
2022년 7
936,0
19
ATEEZ
1
MOVEMENT
월 29일
2027년 7
933,4
20
NCT
Universe
2월 14일
**
Stray

그니까 대중성을 노리고 어느정도 기업의 체급을 키울목적으로는 여자아이돌이고

대박을 노린다면 남자아이돌임

중소엔터에서 여자아이돌만 만드는 이유가 이러한 이유임

세줄요약

1. 젊은 남자세대는 소비도 안하고 충성도도 낮음

2. 아이돌 산업은 여자들에 의해 돌아감

3. 그래서 남자아이돌이 돈을 더 잘범

뇌피셜이고 반박시 니말이 맞음

-26

그건 바로 돈이 안되기 때문임

2030 남자들은 정치적으로도 기업의 소비 대상으로도 우선순위가 많이 낮음

이유는 소비도 안하고 충성도가 없기 때문임

젊은 세대의 소비 트렌드는 여자고 주도하며

아이돌 산업 자체도 여자 팬덤이 주류임

아니 여자 아이돌은 남자팬 모으려고 하는거아님

예전 세대야 모르겠지만 기업들도 여자팬을 저격해서 마케팅을함 노래 가사만 봐도 예전과 달리 이성에 대한 사랑타령도 잘 안하잖음

아래표를 보면 걸그룹 스트리밍인데도 여자가 훨신 높음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