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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추락한 해상 대잠수함 초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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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군=
63
사고 4개월 전인 2025년 1월 21일, 제주국제공항에서 찰
영된 사고기
등록번호
100917
제조사
록히드
기종
P-3CK
오라이언1]
제작번호
5213
기령
58년 4개월
미국 컬리포니아 로스없질레
생산지
스 카운티 버방크 [2]
4 X 돌스로이스 T56-A-14 터보프
엔진
톤 엔진
최초 비행일
1967년 1월 17일
최초 인도
미국 해군 (153416)
대한민국 해군
2010년 10월 6일
도입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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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대짐작전은 속도가 지나치게 빠르면 수행이 어려
워진다: 대짐장비들의 크기도 크고 긴 항속거리도 필요하
다: 이러한 점에서 대잠초계기들은 속도가 빠르고 크기가
작은 전술기 보다는, 속도는 비교적 느리지만 크기가 크고
항속거리도 긴 민간 여객기나 군용 수승기틀 개조해서 사
용하고 있다.[3]
느린 항공기라고는 해도 잠수함보다는 빠르다. 위치가 발
각되면 도망치기도 어렵고 잠대공 미사일은 제한적인 저항
만 가능하다. 이러한 점에서 잠수함의 천적이라 부출만할
것이다.

항공기 기령이 60년

한국 해군이 2010년 도입했다는데

아마도 2010년에 북괴가

우리 천안함을 어뢰로 쏘고 도망간

사건때문에

바다속에 숨어있어 안 보이는

북괴 잠수함 탐지하려고

미국으로부터 들여온듯 싶고

바다위를 최대한 낮은 고도로 날면서

최대한 느린 속도로 날아야 하고

잠수함 잡아내는 천적이라고 함

발견 즉시 해상 초계기에서

잠수함 공격도 할 수 있다고

망망대해 바다를 비행기 몇대가

밤낮 구분없이 24시간

하루종일 훑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중노동이고 고된 작업이지만

제 2의 천안함 피격을 막으려면

이거 외엔 방법이 없는게 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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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잠초계는 최대한 해수면에 가까이 날아야 할 때가 많으
며 작전 시간도 길고 야간비행도 잦다. 게다가 10명 내외의
승무원들과 팀위크룹 맞취야 해서 전투기 조종과는 다른
방면으로 힘겨운 일이라고 한다:
해상작전이 주 임무인 만큼 주로 해군 항공대에서 운용하
지만 나라에 따라 전반적인 군대의 규모가 작다면 공군이
운용하기도 한다: 대표적인 사례가 뉴질랜드군

바다 위에서 오랜시간동안

해수면과 최대한 가까이 비행해야 되서

조종사 피로도가 높다네요

아무래도 염분기 있는 바닷바람

맞다보니 부식도 다른 비행기보다 빠르고 ()

그래도 해상 초계기 덕분에

북괴 잠수함이 우리 바다에서

얼씬도 못 하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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