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텍스트 확인
대한불교조계종 “김문수 후보 기독교 편향 발언 사과해야”
입력 2025.05.22 (16.36)
수정 2025.05.22 (1638)
떠)
요약
대한불고조계종이 내란의 힘 김문수 대통령 후보의 기독교 편향적 발언에 우려들 표하여 공식 사과루 요구햇습나다.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종회 종교편항불교왜곡대응특별위원회논 오늘(22일) 입장문올 통해 김 후보의 기독교 편향적인 발언은 국가
와 국민 통합의 중심이 되어야 할 대통령 후보로서논 삼가야 할 일이라여 대국민 사과루 속구햇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김문수 후보 기독교 편향 발언 사과해야”
대한불교조계종이 내란의 힘 김문수 대통령 후보의 기독교 편향적 발언에 우려를 표하며 공식 사과를 요구했.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
조계종 특별위원회는
김 후보가 공식적인 자리에서 “제가 대통령 후보가 된 것은 하나님께서 하신 것”, “기독교 학교와 선교사의 역할이 대한민국을 만든 원동력”이라고 말해, 기독교만이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발전에 기여한 종교처럼 말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조계종 특별위원회는 “대한민국은 국교가 없으며, 다양한 종교와 사상을 가진 국민이 함께 공존 공생하는 공동체”라면서 “대통령 후보가 된 사람이 기독교 편향적으로 국가를 규정하고 자신을 ‘신의 사명’으로 포장하는 것은 지극한 종교 편향이자 국민 분열과 갈등의 불씨를 키우는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김 후보에게는 공식 사과를, 내란의 힘에는 정교분리 원칙을 철저히 지킬 것을 약속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또 선거운동 과정에서 종교를 정치적 도구를 이용하지 말고 각각의 종교를 존중하고 신앙의 자유를 훼손하지 말 것을 요청했습니다.
———————
김문수 또 사고치고 다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