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텍스트 확인
추천 27 조회 17,264 리풀 480
가 +
전n기록 빨리 돌아가게 하늘 방법
{감논다
해도 정답 맞다요 ?,77.771
궁금대요
O 대2
전류
자기장의 세기은 코일에 흐르는 전류의 세기가 실수록 |코일올 층흥히 감을수
자기장이 세다는 사실입
니다
‘자기장의 특성에는
01. 자기력선의 가격
함종합수록
가기장의
2 나침반 자침의 N극이 가리키논 방향이 자기장의 방향이다.
3. 코일에 흐르
전류의 방향이 반대가 되면 자기장의 방향도 반대가 된다:
자기력스
자기장의 방향올
속적으로 이은 선
‘이 자기장의
‘전자기
유도에 대하서
바위물 것입니다
전자기 유도관 도
움직이거나 자석 근처에서 코일올 움직일 때 코일에 전류가 흐르는
말합니다. 그리고 이 현상에 의해
전류름 유도 전류라고 합니다
‘저류가 유도되는 과정으
움직이면 코일올
‘자기장이 변하게 되는데 , 이름 통:
자기장의
화가 코일에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올
자석에 가까위 질스록
‘자기력선이 q륭해지과 멀리 갈수록 그 정도가 덜하다는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석이 코일에 가
있으면 코일올 지나는
[력선(자기장)이 많아지므로
전류가 세지고
‘멀어질스로 코의
지나느 자기력서(자기장) 0
적어지므로
전류가 약해지는 것입니다:
위의 말올 정리하자면
변화가 코일어
유도한다는 것인데, 만약 자석이 코일 속에 멈취있
다면 어떻거
훨까요? 이때는 자기장의 변화가 없으니 전류가 흐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류름 유도하려면
자석이 움직여야합니다 발전기가 전기름 만드는 방법이 바로 이것입니다
다 코일에 생기능 자기장
도선올 감은
코일이라고 한다: 코일에 도선은
감아주고
자기장이 발생히
내부에 철심은 두면 전류가 흐흘
1 철심이 자기화 되어 전자석의 세기가 커진다. 오른손 임지손가락올 제외한
‘네 소가루
코일에 중르는
‘방향9
‘갈아주면 오른소 얻지소가락이 가리키능 받향이 자기장의 N구 방송이 되다
전류의 방향
코일에 흐르는 전류의 방향과 자기장 방향 사이의
도선올 드문게
진자식과 도선올 좀츰하게
전자석의 세기 비교하)
도선올 충좋하게 여러 번 감으면 각 고리의 자기장이 더해저 전체 자기장이 세진다. 따라서 도선올 총중하게 여러 번 감
물수로
도선올 드물게 감은 전자석
도선올 존츰하게 감은 전자석
8 Q
‘p *8
‘위키벽과; 우리 모두의 벽과사전
‘쓸레노이드
하는 전류의 세름 &
코게 하는 방법울
한 가지만 서술하오
코믿올 충륭하게 감는다
(더??
고1 아이가 지금까지 전교 1등이엎논데
20점짜리 서술형 문제에서 0점 처리가 되없습니다.
쓸레노이드에서 도선올 어떻게 감아야하느나는 문제엿는
데
답은
많이” 감논다이고
아이는 “좀증하게” 감논다라고 섞습니다.
지구과학 전공한 과학씬이 0점 처리햇습니다.
서울대 나온 친구 교수에게 물어보니
오히려 좀좀하게 감논다느게 더 정답에 가깝다고 합니다.
저희가 이의제기햇고 과학생들 모여서 회의한다고 합니다.
채점한 셈은 좀출하게 감아도 부분적으로만 좀출활수 있으
니 안되다고 합니다
이런 일이 실제로 일어날 줄은 생각도 못햇습니다.
일단 자료틀 찾아보니
슬레노이드 자체름 설명할 때 좀볶하게라는 표현이 나움니
다.
참고로 다른 파일들도 함께 올립니다.
다른 학교에서 춤v히 감논다가 정답인 경우도 있엇고
춤좀히가 많이량 함께 쓰이거나 거의 같은 뜻으로 설명된
경우가 많있습니다.
담임생올
성적이의 신청햇고
과학 교사들끼리 회의
해서 정한다고 합니다.
과학담당 부장생과도 통화햇는데
교과서에 나온 그대로 손 것만 정답” 이라는 말만 반복햇습
니다.
정답은 안되고 부분점수는 줄 수도 있다고 햇는데
문제는 과학이 중간고사 만점자가 너무 많아서
이대로라면 2등급도 어렵고 3등굽이나 4등굽이 월 가
성이 높습니다.
이미 성적 이의 신청 결과도 뻔하고
재신청올 해도 결국 그 분들이 정하니까 의미가 없습니다.
주변에서 소승하느게 줄다고 해서
서울법대 출신인 친구 검사에게 물어보니 700퍼센트 승소
할거라고 합니다
소승비는 대략 400-700사이 들거고 학교 축도 변호사 씨
야할거고
기간은 6개월 안에 1심 결과가 나올렌데
패소한 즉이 대략 1/3정도 비용올 승소한 ;에 주어야한다
고 합니다
수요일 낮에 학교에 가려고 합니다.
교감 담임, 과학 씹들올 함께 만나
올린 자료들
여주고 설명해도 안월까요
처음에는 한 교사의 판단이없고
두 번째는 동일한 과학담당 부장의 판단이고
세 번째는 교장/ 교감에게 호소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판사에게 호소하는게 순리라고 하는데
그렇계까지 해야활까요?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