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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중산층, 아침 집밥 아니면 굶어…맥도날드, 치폴레 직격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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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패스트푸드 업체 맥도날드가 지난 i분기(1~3월) 미국에서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3.6% 감
소햇다고 현지시간 지난달 30일 발표햇다습니다
이느 코로나 괜더막 시기인 2020년 중반(8
79) 이후 최대 감소 폭입니다. 앞서 치돌레, 도미노피자, 스타박스 KFC 등도 매출 감소틀 발표
햇습니다:
크리스 컴프친스키 맥도날드 최고경영자(CEO)눈 “지정학적 긴장이 불확실성올 더하고 예상보
다 소비자 심리틀 약화있다”며 “우리도 업계의 변동성이나 소비자가 직면한 압박에서 자유로올
수 없다”고 말햇습니다:
컴프친스키 CEO눈 “사람들이 더 신중해지고 있다”더 일부 고객은 맥도날드 대신 집에서 아침
식사틀 하거나 식사틀 거르고 있다고 덧붙엿습니다:
또 i분기 미국 판매틀 업계 전체로 보면 저소득증의 방문이 거의 109 줄엇고 중산층도 비슷하
게 감소햇다면서 경제에 대한 우려가 광범위한 소비자들 사이에 존재하고 있음올 시사한다고 판
단햇습니다:
이 같은 실적 발표들 두고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단골들이 패스트푸드 소비틀 줄
이면서 미국 소비자들의 경제 불걸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고 짚없습니다
영국 일간 파이번설타임스(FT)도 “관세가 시장올 흔들고 미국인들의 고용 전망에 대한 우려들
불러일으린 후 맥도날드의 미국 매출 감소가 발생쾌다”고 평가햇습니다-
앞서 맥시코 음식 체인인 돌레도 i분기 동일 매장 기준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0.4% 감소햇다
고 발표햇습니다- 2020년 이후 처음으로 감소한 것입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74/0000438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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