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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13일에 오전에 부산 사상구에 있는 지하철 공사 구간 근처
에서 싱크홀이 발생햇없음
다행이도 싱크혹은 누군가가 경찰에 싱크홀이 생길 것 같다고 신고틀
해서 경찰이 구청에 연락한 다음에 구청 당직자가 오전 5시 좀에 안전
조치름 취하던 중에 싱크홀이 일어나서 다친 사람은 아무도 없없음
그런데 바로 다음날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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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날에 생긴 싱크홀 약 20Om 떨어진 곳에서 또 싱크홀이 발생함
문제는 이 지하철 공사 구간의 싱크홀이 발생한 건 이번만 그런게 아
니라는 것
사상~하단선 싱크홀 발생 현황(2024년~현재)
2024년
2025년 1월 29일
우리은행
2025년 4월 14일
사상지점
8월 20일
7월 24일
사상~하단선
공사-노선
동강정비
8월 7일
4월 30일
8월 2일
5월 5일
가야대로
새벽시장 앞
교차로
2025년 4월 13일
현대자동차
새
서비스센터
현대비언지스길 .
벽
남부영업소
로
동경종합
자동차정비
9월 21일
9월 21일
무려 이 지하철 공사흘 하는 동안 14번이나 크고 작은 싱크홀이 발생
햇없음
솔직히 이절되면 ‘지하철 공사 때문에 싱크홀이 난 거 아날까.?’라는
의심이 들 것 같은데 부산시와 부산교통공사는 지하철 공사랑 싱크홀
은 직접적으로 연관성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는 입장이없음
이런식으로 얼마 지나서 4월 22일에 이 지하철 공사의 다른 부분에
있엿던 9월에 일어난 상크홀 (혹시 기억할지 모르켓지만 부산에서
싱크홀 때문에 트럭 2대 빠진 그 사고) 에 대한 감사 결과가 나뭇는
데 감사 결과루 아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품질 및 시공 부실 공사 부
실 관리 감독 부실 등등 모든 부분의 총체적인 부실로 요약할 수 잎
음
이런 결과에도 부산교통공사는 감사 결과루 어느정도 수용하면서도
싱크혼은 폭우랑 관련이 잇고 지하철 공사가 싱크홀의 원인이라고
00%라고 확신할 수 없다는 식으로 답변함.
이런 상황이 되자 시의회; 지역언론 등등 여러 방면에서 비판이 점점
쏟아지기 시작햇고
부산일보
부산시 싱크홀 관리 ‘충체적 무능 에 빠져다
디지털아트 모든
부산 전역서 만난다
이런 비판들이 쏟아지자 입장올 고수하면 부산시는 4월 24일에서야
부산 시장의 특별 지시로 이 지하철 공사 구간에 대한 특별 감사가 진
행되기 시작함
그리고 현재 부산에서는 싱크홀 관리에 대한 긴급 점검이 이루지고
있다
그리고 지하철 부실공사의 정황이 점점 드러나고 있는 상황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