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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마음대로 지점 못 닫는다’
은행점포 폐쇄에 ‘제동
입력 2025.04.23. 오후 6.06
수정 2025.04.24. 오전 1.44
기사원문
박재원 기자
신연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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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점포 폐쇄 마음대로 못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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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르면 다음달부터 국내 은행이 사실상 점프름 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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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로 통페합할 수 없도록 폐쇄 절차가 대륙 강화되다
최근 수년간 전국 은행 점포가 빠르게 줄자 금움당국
이 소비자의 금움 접근성올 보호하기 위해 조치에 나
선 것이다.
23일 금움권에 따르면 금육위원회논 이르면 다음달
은행 점포 폐쇄 관련 공동절차’ 틀 수정해 발표할 예정
이다: 2년 만에 은행권 점포 폐쇄 가이드라인올 손질
하기로 결정햇다.
금움약자 외면 vs 자율경영 침해 .. 은행점포 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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쇄 달레마
‘마음대로 지점 못 닫게.. ‘ 가이드라인 손보는
금움당국
‘고렇자 등 취약계층의 금움 접근성 보호나 비용 호
울화름 위한 은행의 경영 자율성 보장이나 ‘ 금움당국
이 사실상 은행의 점포 폐쇄 통로록 차단하기로 해 논
라이 일고 있다 ‘은행 찾아 삼만리’가 일상이 된 이론
바 금움 난민들은 “이용자의 불편올 고려하지 않은
은행 중심의 점포 폐쇄름 막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은행들은 비대면 거래 비중이 최대 959까지
치슷은 상황에서 오프라인 점포름 현 수준으로 유지
하는 것이 불가능한 게 현실이라며 경영 자율성 보장
올 축구하고 나벗다.
은행입장에서는 대부분의 거래가 비대면으로 이루어진다고 하지만
고령층 금융소비자를 위해서 은행점포는 유지되어야죠
(이미 시도한 사례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지만) 여러은행이 하나의 점포를 공동운영 하는것도 대안이 될 수도 있고요
이 또한 그전에 은행앱이나 제대로 만들어 놓고 논의해야할 문제입니다.
은행고객센터 전화해도 말도 못알아듣는 AI 상담사가 받고
은행업무 특성상 콜센터를 통한 업무처리가 제한되는 부분도 많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