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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들에게 인기많다는 작업복 판매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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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PicKt
‘남자들의 다이소’ 덮다 . 매출 1
조원 앞문 위크업, 없는게 없다는

입력 2025.0421. 오전 6:10
2025.04.21 오전 10.13
기사운문
김퓨히 기자
다)
기가
[2
1년 2개월 만에 100개점 돌파
매장당 연평균 매출 20억 달해
500개 개점해 ]조원 달성 목표
2030 젊은 작업자들에 입소문
1만원대 조끼 바지 인기 높아
위크업 성수 플라그심 스토어 내부 디스플레이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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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15일에는 패션과 공업이 공존하여 햇플레
이스가 된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33Om (약 100평
규모의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도 오른없다. 오른 직
부부터 주변 공업사 작업자들은 물론, 평소 위크웨
어름 즐거 입는 젊은 층까지 다양한 연령대 고객이
몰려들고 있다.
위크어 인기 상문
위크업 전국 매장 수
(단위기)
WmY
기능성 반미 디서스
대m법
가고 조기 팬스
I만#템
위김 비스틱죄업 조끼 I만#m템
KW년
T년
방교환 트레이당포스트 대표는 “위크업의 ‘업’은영
‘업(UP)’올 뜻하기도 하지만 ‘일 업(뜻) ‘올 뜻하
기도 한다”며 “전문가들이 일의 능물올 올린 수 잎
게 돕는 공간”이라고 설명햇다.
위크업은 3년 내 전국에 500 매장을 여는 것이
목표다. 현재까지 매장당 평균 연 매출액이 20억원
가량인 만큼 500개점 운영 시 연매출 ] 조원도 거
돈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방 대표는 “매장 전개 방식
은 직영이 509, 나머지가 가맣점”이라여 “가맣보
증금과 교육비 등올 별도로 책정하지 암고 본사 마
진 구조름 최소화해 가멩점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말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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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크업의 빠른 성장 배경에는 불루칼라 일자리와
위크웨어에 대한 인식 변화가 크게 자리하고 있다
최근 젊은 층은 육체노동 위주인 ‘불루칼라’ 일자리
우호적인데, 전문기술올 익혀 숙련도록 쌓으면
높은 소득이 보장되기 때문이다 .
이에 기꺼이
불루칼라가 되고자 하는 20*30대가
늘면서 출퇴근길에 후출근해 보이지 암도록 스타일
리시한 위크웨어틀 작는 수요가 함께 늘고 있다
특히 위크웨어는 작업 과정에서 금방 닮거나 혜저
소모품처럼 반복 구매해야 하늘데, 비산 제품은 아
무래도 비용 부담이 크다 보니 스타일은 물론이고
가성비까지 갖준 위크업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되다.
위크업 성수 플래그심 스토어 내부 공구 코너
실제로 위크업 제품은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다. 기
능성 티서즈가 5000원대, 바지가 ]만원대, 위크 재
켓이 2만~3만원대로 저럼하다
위크업이 노가다계의 다이소로 불리는 이유다. 특
히 인기 있는 제품은 ]만4900원짜리 ‘BSP0O1 카
고 조거 판즈’ 와 1만9800원짜리 작업용 조끼 ‘JKL
23 위신 버스트’, 1만7800원짜리 ‘BT016 반팔 서
프’다
매장 간판에 ‘아웃도어 아울켓’이라고 손 이유도 저
럼한 가격올 알리기 위해서다. 방 대표는 “가장 안
전한 작업복은 새로 산 작업복”이라며 “자주 교체
해쥐야 하기에 가격 부담이 작어야 한다고 생각엇
다. ‘아울켓’이라는 표현올 씨서 제품이 저럼하다는
것올 직관적으로 알리고 싶없다”고 말햇다
전부 기능성 소재에 작업 편의틀 위한 각종 디테일
올 갖준 제품임에도 이처럼 저럼할 수 이유는 무엇
일까. 이튿 방 대표들 비롯한 트레이당포스트 MD
들이 전 세계틀 수소문해 기능성 제품별 특화 공장
올 찾아년 덕분이다
방 대표는 “다품증 소량생산이 아니라 일품종 대량
생산을 큰섭트로 조끼면 조끼 , 바지면 바지 등 특정
제품올 잘하는 특화 공장을 섭외하려 엄청난 노력
올 햇다”여 “조기에는 무작정 맘은 물량올 주문말
수 없어 당일 결제록 통해 공장과 관계록 쌍앉다” 고
전행다. 이제는 늘어난 매장 수만큼 발주 물량도 늘
어 갈수록 가격 경쟁력이 커지고 있다고 알려적다.
올해는 여성복올 대쪽 늘길 예정이다. 방 대표는
“여성 작업자루 위한 상품이 이달 말부터 많아질
것”이라여 “저럼한 기능성 신발도 많이 선보이려
준비하고 있다. 매장 제품올 더 다양하게 구비해 맘
은 선택지틀 드리고 싶다”고 말햇다 .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479542

.

요즘은 작업복도 패션의 시대구낭

1조원 매출 앞뒀다니 ㄷ 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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