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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1일부터음료 가격 줄줄이인상
‘펴구55o
스라이트 환다 파워에이드 등 100원씩
캠의 원료인 알루미늄 값 올해 1분기 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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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트 용기 전력 등 가공비 오르면서 전체 8%
코카콜라 음료 지난 9월에도 가격 인상 단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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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 인상에서논 대표 음료 코카플라는 인상 제외
아루르트 라이트 30원 인상: 220원 +250원
2022년 9월 이후 2년 7개월 만에 인상
인상 원인 원부자재와 물류비 인견비 상승
‘식품-외식업계 잦은가격인상
KF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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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부담
KC
KFC, 1년도안 돼 또 가격 인상 100~300원
TWoSOME PLACE
투썹플레이스 정부 자제에도 인상 강행
테이크 커피 음료 등 메뉴 58종 평균 4,9%
버거칭, 올 설 연휴 하루 전날 일부 100원씩
가격인상 물가피? 알고보니최대실적
념 BURGER KII
작년최대실적
투/플레이스 등 작년 최대실적 거뒷지만 가격 인상
KFCa리아 영업익 469%6 / “BKR 매출8천억 원 육박
실적이 중아는데도 가격 인상 :”소비자 외면”
정부가 수입 식재료 등에 할당 관세 적용 중
정부 지원만 챙기고 뒤돌아서 가격 올린 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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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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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용닥 -적환 결질식락8다다-열어 오예움:김자 다음달부터
음료
또 줄줄이 오른다고요?
이렇게 먹거리 물가 오른다는 소식올 자주 전하는 게 승구스럽기까
지 한데요
다음 달 1일부터 음료 마시기도 더 부담스러워져습니다:
코카콜라 음료는 일부 품목올 평균 5.59 올리기로 햇고요 야구르트
라이트 가격도 30원 올리기로 햇습니다:
소비자가 기준으로 스프라이트나 환타; 파워에이드 미낫메이드 같
은 음료들이 각각 100원씩 오른다고 보시면 되켓습니다:
왜 오르나면 일단 용기 값이 올라습니다:
캠의 원료인 알루미늄의 지난해 연평균 국제 시세가 전년 대비 7.4%
증가햇는데요.
1분기에는 지난해 동기보다 20% 가까이 올라서 최근 10개 분
유해사분-예–잘해동[다
폐트 용기는 그나마 국제시세가 비교적 안정적인데요
그런데 문제가 이거 만드는데 두는 전력과 인건비 같은 가공비가 오
트면서 공급발는 비용이 8% 정도 오v 걸로 예상이 I니다:
그런데 코카콜라 음료 가격 인상한 지 얼마 안 뒷습니다:
앞서 지난 9월에도 똑같은 비용 증가 요인으로 가격을 올린 바 있는
데요
다만 이번 인상에서 소비자 물가 부담울 최소화하기 위해 대표음료
인 코카라는 인상 품목에서 제외터습니다:
구 한국야구르트조: hy도 야구르트 라이트 가격올 30원 올려서 220
원이/런 게 250원으로 오르는데요
그래도 야구르트는 참있다 올리는 모습인 게, 지난 2022년 9월 이후
2년 7개월 만입니다
올리는 이유는 비슷합니다
원당과 포장재, 원부자재와 물류비 인건비 상승 때문이라는 설명인
데요
소비자 부담울 고려해 인상 품목과 인상 폭올 최소화햇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 외식이나 식품업체들 가격올 너무 자주 올린다는 느낌
이드는데요
올해 들어 커피와 버거 치권 등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잇따라
메뉴 가격올 올리면서 소비자들 부담울 키우고 있습니다:
KFC는 지난 8일 치권 버거 등 일부 메뉴 가격올 100원에서 300원
올려는데요
잔육 6월 한 차례 가격올 올리고서 1년도 안 돼 또 가격 인상울 햇습
심지어는 흉페이지름 통해 가격 인상 사실울 알리면서도 인상 대상
과 폭을 씨놓지 않아 소비자들은 관련 정보들 확인하는데 어려움올
겪없어야만 햇습니다:
정부에서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해 달라고 한 지 한 달 만에 가격 인
상울 단행한 곳도 있는데요 바로 투섭플레이스입다다:
박범수 농립축산식품부 차관이 지난 2월 25일 외식업계 간담회틀
열고 이런 요청흘 햇는데 ‘바로 한 달 뒤인 지난달 26일 테이크화 커
피 음료 등 메뉴 58종의 가격올 평균 4.99 올려습니다:
이에 따라 대표 제품인 스트로베리 초홀핏 생크림은 2천 원 올컷고
레물러 사이즈 커피 제품 23종 가격은 200원씩 인상되습니다:
또 버거된은 올해 설 연휴름 하루 앞문 지난 1월 24일 일부 제품 가
겪울 100원씩 인상햇습니다:
한 기자가 이렇게 프랜차이즈 3곳올 예시로 돈 이유가 외조 이들 업
체가 작년에 최고 실적올 기록쾌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올 올린 거라
고요?
가격울 올리논 업체들은 하나같이 “원자재 가격과 제반 비용 상승 때
끓이다 ” 이뤄제 말울 하면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든 입장안대
하지만 이 세 업체들은 작년에 나란히 최대 실적올 기록햇습니다
투섭플레이스의 작년 매출과 영업이익올 보면 각각 5천201억 원과
327억 원으로 전년보다 8%, 259 넘계 증가햇고요
KFC 코리아의 작년 영업이익은 164억 원으로 4699 늘엇고 매출은
18% 증가해 3천억 원에 육박쾌습니다:
버거팅 운영사 BKR의 작년 매출도 69 늘어나여 8천억 원에 육박햇
고 영업이의은 384억 원으로 60% 증가랫습니다:
이렇게 실적이 좋아는데도 가격 인상울 한 건 철저히 기업 이익만 생
각해다고 볼 수밖에 없고요
또 인상 이유로 들/던 원자재값 인상의 경우에도 정부가 업체들의
결용등%출엇 워행히 죽올-입 식재료와 농산물에 활당 관세
석용해주고 잇는 상황이거튼요
쓸허씩
부진해서 힘들다면 모릎까 기업이 정부 지원만 속 챙기고 뒤
가격올 올리는 건 소비자흘 울리는 일이조
각 기업에 맞는 세부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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