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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관이 망해가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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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5
승0
CJ CGV가 지난 3일부터 실시한 영화관 좌석별 가격 차등
제가 영화관 ‘메뚜기족(#듯) ‘올양산하는 등 부작용올 드러내
고있다.
좁더값산 좌석올 구매한 뒤 영화 상영이 시작되면 비어외는
비산 좌석으로 옮겨다니는 이들 탓에 다른 관객이 근 불편올
겪고있는 것이다:
가격 차등제틀 도입한 CGV는 상영관 좌석올 ‘이코노미존(
Economy Zone)’ ‘스랜다드존(Standard Zone)’ ‘프라
임존(Prime Zone)’ 세 구역으로나누고 가격도 각각 100
0원씩 차등올 뒷다.
하지만 좌석의 배치 비율 역시 이코노미에 비해 스랜다드가
1.5배, 프라임이 2배 많게 설정되논 등 비산 좌석의 수가맘
아관람객들로부터 “가격 인상울 위한 알은 꼼수”라는 지적
도받고있다:
예름 들어 CGV 서울 목동점 1관의 경우 총 211석 중 프라
임존 83석 스랜다드존 81석, 이코노미존 32석 기타 장애
인석 등의로 구성되 있다:
김지영(여.24)씨는 71일 “영화가 시작되자마자 상영관에
들어석논데, 이미 내가 예약해문 프라임석에 다른 사람이앉
아있더라”면서 “다른 관객들에 방해가 훨까 화 예약석 한 줄
앞에 있는 반 좌석에 앉앗지만 알고 보니 이 좌석이 스랜다
드석이어서 괜히 1000원 손해빛다는 생각에 짜증이 낫다”
고햇다.
chosun com

2. 조조 10,000원 / 일반시간대 1,4000원(지역은 랜덤으로 찍은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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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8
파과(2D)
09:25 ~11.37
14:35 ~16.47
17:10 ~79.22
22.20 ~24.32
76/80
‘0
68/80
75/80
77/80
SCREEN
D06
리플라이너
장애인석
P1
출입문
수원(수원역) 8관 리플라이너 (5층)
좌석
DO6
인원
성인1
인원변경
결제금액
총 10,000원
toss
토스프라임 혜택으로영화 예매하고할인 받기!
일반 결제
LPAY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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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9
파과(2D)
11:00 ~13.72
16.05 ~18.17
18.35 ~20.47
89/95
0
86/95
87/95
SCREEN
S6PEE
돌`
H1o
1
장애인석
[
출입문
부천(신중동역) 5관 일반 (11층)
좌석
H7O
인원
성인1
인원변경
결제금액
총 14,000원
toss
토스프라임 혜택으로영화 예매하고할인 받기!
일반 결제
LPAY 결제

3. 해명 못하는 통신사와의 스캔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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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34
I 승 @
=
데일리안 2)
0
“SKT서 산 1만1000원 영화티켓, 실제로는 7
00o원 . 나머지 어디로?”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입력 2024.10.25 1610
수정 2024.10.25 1910
데) $ 가
최민히 의원 과방위 종감서 ‘깜깝이 정산’ 지적 ..SKT “원
인살피계다”
과학기순정보방송성신위원회
국회방송
과-장` TS중망사
UV G
최민히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25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
부대상 과방위 종합 국정감사에서 임봉호 SK텔레롬 커스터머사업부장에계 질의하고
있다 ONATV 국회방송 유튜브 채널
임봉호 SK텔레롬 커스터머사업부장은 이동통신사의 영화 티
켓수의 정산이 불투명하다는 지적과 관련해 문제 원인l 살
펴보켓다고 약속햇다:

dailiancokr

4. 물가상승에 의한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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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는 판큰의 경우 20O8년부터 기존 IJ(소) 사이즈
틀없애고 다(중)과 t(대) 사이즈만 판매하기 시작햇
고 2009년에는 극장관람료 인상과 더불어 CGV롬
보(깥k나 음료M 2개)틀 기존 7000원에서 8000원
으로올려다 이후 콤보가격올 다시 8500원으로인
상햇다: 또 2077년부터는 매점가격 차별화지 두기
도햇다 예틀 들어 청담점의 경우 콤보 가격과음료
가격이 다른 지점과 비교해 각각 7000원과 500 주
비싸다:
sisafocus co.kr

5. 상승하는 영화표값/ 추락하는 영화품질/

시대적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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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1
II 5@
취이 (J새 근세항과니
법버근 송이 기 적없니 L
밝혀다
팬데미 이후 영화 업종은 회복세로 돌아없다고는
하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성장으로 여전
히 완전한 반등계도에 진입햇다고 보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금움감독원에 따르면 CJ CGV의 입장권
판매는 2022년 반기 62%에서 2024년 반기
56.4%로 줄없다 반면 판번 음료 간식 등 식음료
틀 판매하는 컨세선 부분 매출은 15.6%에서
17.7%로 늘없다: 이런 가운데 티켓가격 인상을 통
한 실적개선은 여론 약화 등으로 더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극장은 영화만 관람하는 곳이라는 인식
올 넘어 관객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올 제공하기 위
한 공간 사업으로 확장울 시도 중이다 이 과정에서
식음료(F&B) 부분의 강화는 필수라는 게 전문가들
의 설명이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영화만 보러면
‘집에서 OTT로 보지’라는 인식이 만연한 시대가 뜻
다”며
‘영화관은 밥도 먹고 차도 마시고 다양한 경
험올 할 수 잇든 이튿바 ‘머무르고 싶은 공간’이 돌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햇다:
이어 “최근엔 백화점도 물건올 판매하켓다는 목표
틀 전면에 내세우지 안분다 백화점에 오고 싶고
머무르고 싶고 즐기고 싶계 하다 보면 매출도 덩달
hankyungcom

https://m.pressian.com/m/pages/articles/2023071816571155337

과연 OTT의 시장성공이 코로나 럭키펀치로인해 나락으로 간것일까

영화보는게 취미였지만 그래도 엄복동은 안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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