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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피셜 맥주효모와 모발 관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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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대욱민국!
한국소비자원
보 도 자 료
새로운 국진4 나라
소비여 가치리 시장어 신회관
2025. 4 1.(화) 1200
보도 일시
배포일
2025
3. 31 (월)
<4. 2(수) 조간>
안전감시국
심성보 팀
장(043-880-5841)
담당 부서
담당자
식의약안전팀
김보경 부연구위원(043-880-5843)
맥주요모
비오린 식품, 모발 건강 효과와 무관
객관적 근거 없이 모발 건강올 표방하는 식품 주의
조사대상 30개 전 제품 모발 관련 표시 . 광고 개선 필요
맥주효모는 맥주름 발표시컨 후 걸러년
효모틀 건조한 일반식품의
원로이고
비오봉은 비타민(7)의
일종으로 체내 대사 및 에너지 생성 기능성만 인정받고
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원료클 함유하 제품이더라도 모발 관리 효과외는 무관해
소비자 주의가 필요하다
그러나 조사대상 30개 제품은 모두 과학적 근거 없이 탈모 예방
모발 건강올
표방하고 있있다
특히 14개 제품은
‘탈모 예방 . 치료’ ,
‘탈모 영양제’ 와 같이 탈모
치료제나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름 햇고 나머지 16개 제품도 거짓
과장 또는 허위사실이 포함문 체험기틀 게시하는 등 부당광고릇 하고 있있다
[맥주호모 및 비오린 함유 모발 건강 표방 식품의 부당광고 현황]
맥주호모 광고 예시
비오린 광고 예시
맥주하모는 1970년대 독일 맥주공장 노동자들의
모발의 필수 비타민 B7
품성한 머리순의 비전로밝혀지면서
‘비오린’ 합유
국내외 믿은 연구 동해 슈퍼주드로 자리집게 되없습니다
비오되이 ‘;하민 두피 건조 비듬, 피구염 등의
모제기 생질 수 있디논 시신’
#모주표모환모
#달모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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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론도영령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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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밭 필수 구성요소 비오민으로
긴강히 두피 게어외 넷나느 머릿권9 민드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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