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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쉰다고 전통시장 안가.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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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PicKO
‘전통시장 안 가”
마트 주말휴업에
온라인물만 날앉다
입력 2025.04.15. 오전 6.00
기사원문
김정남 기자
2
15
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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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연 대형마트 전통시장 구매 데이터 분석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전통시장 소비 안 늘어
온라인물 구매만 폭증 . 오프라인은 모두 쇠퇴
“실효성 없는 의무휴업 없애고 대안 모색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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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과 2022년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의 식료품 평균
구매액올 비교해 보니 전통시장 구매액은 오히려 559
감소(1370만원->610만원)햇다. 전통시장 외에 대형마
트 슈퍼마켓까지 포함한 오프라인 유통업의 2022년 구
매액은 2015년 대비 모두 줄없다 반면 온라인물 구매
액은 20배 이상 급증(350만원-+8170만원)햇다. 소비
자의 구매 패련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는 현
상이 뚜럿한 것이다:

휴무일 온라인몰 매출 20배 증가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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