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OYTN
PicKl)
“치권 5만원어치에 55만원 청
구” K바가지에 외국인도 ‘깜짝’
입력 2025.04.15. 오후 1.32
수정2025.04.15 오후 1.34
기사원문
이유나 기자
34
119
더)
‘가가
[3
‘@
(YTN
지난해 한국올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쇼핑 과정
예서 ‘바가지 요금’에 대한 불만이 많앗던 것으로 나
타낫다.
최근 한국관광공사가 내놓은 ‘2024 관광불편신고
종합 분석서’ 틀 보면 지난해 관광불편신고접수센터
틀 통해 접수문 불편 사항은 총 1543건으로 전년
대비 71.7% 급증햇다. 이중 쇼핑(398건)이 전체의
25.89로 가장 근 비중올 차지햇다.
이어 택시 309건(209) 숙박 258건(76.79), 공항
및 항공 165건(70.79) 순이없다. 코로나79 이후
여행 형태가 단체관광객에서 개별관광객 중심으로
바뀌면서 여행사루 제외한 대부분 유형의 불편 사
항이 늘없다는 분석이다.
전체 신고 건수 1543건 중 외국인이 1433건(92
내국인은 770건(7.7%)으로 집계되다. 외국인
신고 건수에는 중화권 여행객 불만이 1022건(66.
29)으로 가장 많앉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불만이 가장 많이 접수문 쇼
핑은 ‘가격 시비(23.79)’ ‘불친절(22.69)’ ‘환불 및
제품 교환 요청(14.69)’ 등 순이없다.
특히 일본인 관광객 A씨는 치권 음식점에서 5만 3
000원어치 치권올 포장 주문햇는데, 카드로 55만
3,000원이 청구되다고 밝혀다.
‘택시’관련 신고도 전년보다 87.7% 늘없다 ‘부당 요
금 징수 및 미터기 사용 거부(60.29)’, ‘운전사 불친
절(10.49), ‘난독운전 및 우회운전(8.79)’ 순이엇
다 일레로 택시름 단 미국 관광객 B씨는 인천국제
공항에서 중구 소재 호텔까지 택시 기사의 우회 운
행으로 10만 원율 지불하기도 햇다.
이어 ‘숙박’관련 신고는 전년 대비 87.7% 증가햇는
데 ‘시설 및 위생관리 불량’이 34.59로 가장 많앉다.
이어 ‘예약 취소 및 위약금(24.49)’ ‘서비스 불량(
8.296)’ 순으로 집계하다.
이유나(Iynoytn cokr)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