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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업성취도평가
기초학력미달비율추이
국어 영어 수학 7수준 학생 비율
72
11.1%
10.89
10
9.6
9.0
6.9
고2
6.7
4.2
46
3.0
3.7
3.6
2.2
중3
2072
2074
2076
2078
2020
2022년
자료: 교육부
연합뉴스
김영은기자 2023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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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0년 간 출생아 및 선천성 기형아 추이 (위: 명)
50간
4@관
출생아 수
30간
20간
선천성 기형아 수
예칸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자료: 동겨청 국민건강보험공단
그러픽: 이지해 디지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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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CNEWS
학생은 줄없지만 . 특수교육 대상
자 ‘역대 최대’ 1만명으로 증가
입력 2024.04.19. 오전 11.28
수정2024.04.19. 오전 11.31
기사원문
2
교육부는 지난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올 1962년 관
련 통계 집계 이래 최대인 10만 9천703명으로 집
계행습니다.
특수교육 대상 학생은 시 청각 장애, 지적 장애, 지
체 장애, 정서 행동 장애, 자페성 장애 등올 가진 학
생 중 교육감 등에게 특수교육이 필요하다고 진단
받은 경우입니다.
유초 중 고교 학생이 1990년 986만 2천580명에
서 지난해 575만 9천거2명으로 41.6% 감소한
데 비해, 특수교육 대상자는 같은 기간 119.7% 늘
어낯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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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7명 중 1 명은 1Q 71~84 ‘경계선 지
농인’ 하반기에 최초 실태조사한다
중앙일보
2024.07.03 14.06
f
지난해 7월 서울의 한 초등학교에서 여름방학올 맞은 초등학생들.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연합뉴스
초등교사인 A씨는 수업올 잘 이해하지 못하는 한 학생올 느린
학습자(경계선지능인)로 보고 학부모에게 진단검사흘
권유햇다. 하지만 학부모는 “아직 어려서 그렇다”라여 응하지
않앉다. B교사도 학교에서 비슷한 일흘 겨고 있다고 햇다.
그는 “학생이 수업올 따라가지 못하니까 정서가 불안해지고
또래 관계나 사회성 발달에도 문제가 생긴다”고 말햇다.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초기 진단과 지원이 없으면 사회적인
단절까지 초래할 수 있다는 얘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