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中 또 넷플 도둑 시청…”폭싹 속았수다” 김선호 챌린지 유행

0
(0)

이미지 텍스트 확인

이미지 텍스트 확인

햇것

넷플릭스를 볼 수 없는 중국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속 배우 김선호가 등장하는 장면을 따라 하는 이른바 ‘김선호 챌린지’ 유행이 번지고 있다.

11일 중국 시나닷컴 등에 따르면 최근 틱톡, 더우인 등 현지 SNS에는 배우 김선호가 ‘폭싹 속았수다’에서 선보인 한 장면을 따라 하는 ‘김선호 미소 따라 하기 챌린지’에 일반 네티즌은 물론 천페이위, 바이루, 얀안 등 중국 유명 연예인까지 대거 참여하고 있다.

해당 장면은 ‘폭싹 속았수다’ 13화에서 충섭(김선호 분)이 예비 신부 금명(아이유 분)의 웨딩드레스 입은 모습을 처음 봤을 때 나온다. 충섭은 금명의 모습을 보자마자 가슴에 손을 얹고 눈을 감은 채 기절하는 척하면서 장난기 가득한 윙크와 미소를 보이는 데 중국에서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해당 장면을 따라하는 것이다.

이러한 챌린지 참여를 두고 중화망은 “”중국과 한국 영화 및 TV 드라마 간의 문화적 상호 작용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했고, 스타라이트는 “”이 같은 문화적 소통은 좋은 콘텐트는 국경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며, 이를 통해 두 나라의 팬들이 한층 더 가까워졌다””고 평가했다.

문제는 현재 중국에선 넷플릭스가 정식 서비스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중국에서 ‘폭싹 속았수다’를 합법적으로 시청하는 것이 불가능해 중국인들은 대부분 우회 접속, 불법 스트리밍 등으로 드라마를 시청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앞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이러한 ‘도둑 시청’을 비판한 바 있다.

https://v.daum.net/v/20250411215216585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