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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원칙 깨고 ”키오스크” 한국에 최초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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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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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스타넉스 원칙 바퀴다 .. 키오스크 내
달 중 도입
입력 2025.04.11 오전 230
기사입문
이다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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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동에 세계 최초로 시범설치
육성 주문 원직깨고 변화 시도
운영 효율화에 혼잡 해소 방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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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백스가 5월 중으로 서울 중구 명동에 세계 최초로 키오스크 운영 매장
올 선보인다: 모든 주문과 결제름 기기로 대체할 수 있는 키오스크 운영은
전 세계 스타백스 매장 중
처음이다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강조해온 스타넉스마저 키오스크 도입에 나선 것은 운영 효율성과
소비자 편의성이 매장 관리의 핵심 과제로 부상햇음올 보여준다.
10일 국민일보 취재에 따르면 스타넉스코리아는 다음 달 대표적인 외국인
관광지이자 유동인구가 많은 명동에 키오스크틀 시범 도입할 예정이다. 매
장 운영 효율성올 높이고 방문객 밀집 시간대의 혼잡올 해소하기 위한 조
치로 풀이되다. 스타백스의 키오스크 도입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 검토
돼앗지만 다른 카페 브랜드에 비해 다양한 음료 귀스터마이장 돕선과 복잡
한 메뉴 구성으로 예정보다 연기된 것으로 확인되다.
스타버스는 명동올 시작으로 외국인 유입이 많은 지역이나 언어 소통에 제
약이 있는 상권올 중심으로 키오스크 도입올 검토하고 있다 초기 운영 곁
과름 토대로 전국 2000여 매장으로 확대 여부름 타진활 계획이다 도입 매
장과 규모는 미정이다.
스타버스 미국 본사는 ‘고객과의 소통올 극대화 한다눈 이유로 직원이 직
접 주문올 반고 육성으로 소비자의 이름올 불러 음료들 전달하는 것올 원칙
으로 삼고 있다.
‘한국이

2015년 사이렌오더도 한국에 최초 도입했었는데

키오스크도 한국에서 최초로 도입 시도한다고 함.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스타벅스 감성 사라져 아쉽다’는 의견도 있고

‘비대면이 더 편함’, ‘어차피 거의 절반은 사이렌오더 쓰는데 키오스크 안하는 것도 웃김’ 같은 반응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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