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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게임하다보면 온다는 고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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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더스게이트3 대도시 리빙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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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덤컴2 대도시 쿠텐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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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어하다
I 대기

위쳐3 대도시 노비그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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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루게이망 , 7년 전
네불라물프
저논 게임 속 대도시클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논 여러 유형의 게임에서 이런 현상들 발견햇지만 MMO와 CRPG예서 가장 눈에 띄없습니다; 저논 게임 초반 투토리
얼 같은 구역을 플레이하다가 마지막에 거대하고 넓은 도시어 버려지고 계속 플레이하고 싶은 다음이 무너집나다.
WoW의 다양한 종족을 위한 대부분의 시작 릿스트 라인은 결국 여러 거대한 도시 중 하나어 버려지논데 제가 처음 들
레이쨌물 때 정말 싫엇습니다; Divinity: Original Sin 2에서는 독립형 보트에서 요령들 배우고 거대한 감옥 식민지에 던
저지논데 제가 멈춘 긋이 바로 거기엿습니다; Planescape: Torment눈 부인할 수 없는 걸작이지만 저논 이 거대한 도시
에서 길을 월는 것0 감당활 수 없없습니다. Tides of Numenara도 다찬가지엿습나다
도시와 그런 종류의 게임 속 “허브”논 압도적으로 보입니다. 길을 원고 종요한 것0 놓치고 실수로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는 것에 다한 불안이 있습니다
이런 사랗이 나 혼자만은 아날 거라고 확신합니다. 이런 감정을 느껴분 적이 있나요? 극복하기 위해 어떤 전락올 사용탓
나요?
좀 더 보편적으로 이건 게임 디자인이 형편엎는 사소한 사례일까요 아니면 게임 내에서 넓고 가방적이다 론렌츠가 가
특한 영역어서 본질적으로 나타나는 문제일까요?

처음 작은 마을에서 시작해서 재미 붙이고 슬슬 대도시로 넘어가면

접는 사람들이 있다고 함.

이유는 아마 대도시 속에서 넘쳐나는 퀘스트, 그 퀘스트를 놓치거나 못 할 수 있다는 걱정

그로 인한 집중도 몰입도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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