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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가는 차세대 배터리, 폭발 막을 해법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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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리롬소재는 이론적으로 4.5V 이상의 고압 충전올
통해 배터리에 기존보다 30~70% 더 많은 에너지틀
저장할 수 잇는 소재다.
전기차 주행거리로 따지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0
Okm클 갈 수 잇는 셈이다. 하지만 이 소재는 실제 고
압 충전 과정에서 소재 내부에 잡혀 잎던 산소(0-2)
가 산화되 기체 형태(02)로 방출되면서 폭발 위험이
커지논 문제가 있다.
연구팀은 4.25V 부근에서 산소가 산화되면서 부분
적인 구조적 변형이 발생해 산소 가스가 방출되다고
분석하고 이 산소의 산화틀 원천적으로 막는 전극 소
재 설계 방식울 제안있다 . 과리롬소재의 전이금속 일
부릎 전기음성도가 더 낮은 전이금속 원소로 치환하
논 전락이다.
두 금속 원소 간 전기음성도의 차이로 전기음성도가
근 원소 주변으로 전자가 몰리면 전이 금속의 가용
전자 수가 증가해 산소가 산화되지 안분다. 반면 전
이금속의 가용 전자수가 부족한 상황에서는 산소가
전자루 대신 주고 산화되 기체 형태로 배출되다.
제I 저자인 김민호 UNIST 박사(F류 미국 UCLA 박사
후 연구원)눈 “기존 연구는 산화원 산소홀 안정화시
켜 기체 형태로 배출되는 것올 막는 데 주력햇지만
이번 연구는 산소의 산화 자체름 막는 데 집중한 것
이 차별점”이라고 설명햇다.

https://v.daum.net/v/20250318085848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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