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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김해공항 에어부산 사고, 배터리 내부 ‘절연 파괴’가 원인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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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 28일 밤 10시 15분께 일어난 김해공항 에어부산 여객기 사고는 보조 배터리 내부에서의

‘절연 파괴’(양극과 음극이 합선되는 상태)

가 원인으로 추정됐다.

14일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사조위)는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앞서 사조위는 관계 기관과 합동 화재 감식을 수행했으며 객실 좌측 28열부터 32열까지의 좌석 부분에서 전기 배선, 기내 조명기구, 보조배터리 잔해 등을 확보했다. 이어 이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 이송해CT촬영과 현미경 검사 등 정밀분석을 했다.

사조위는 항공기 내부 좌측 30번 열 상단 선반에서 최초 화염이 식별된 점, 주변 바닥에 떨어진 보조배터리 잔해에서 다수의 물체가 녹은 흔적이 발견된 점 등으로 미뤄볼 때 좌측 30번 좌석 상단 선반 주변을 발화지점으로 한정했다.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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