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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서 논란이 됐던 초등학교 수학 문제.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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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3.5
3.9+5.1
다;
7
15
8
9X
3.9 + 5.1 = 9.0은 오답이다
(9가 정답이지 9.0은 오답)
해당 문제는 2016년 초등학교 시험문제로 교사가 틀숨다는겉 학생이 밭
아들이지 못해 인터넷에 올려 이슷가 되엇던 문제이다:
이 문제는 급속도로 이숙화가 되어 심치어 정부가 입장을 발표하는 상황
까지 벌어질 정도로 논란이 발생있다.
선생의 입장은 “일본 교과서에서는 소수점 아래 수가 없올 경우 표기하지
않도록 가르치고 있다”
따라서 틀린 것이다 라는 입장이다.
교사가 “초등학교 교육과정엔 저리 나오지 않으니 틀려!” 라는 입장이고
일본의 교육부인 문부과학성도 같은 논리로 선생의 손올 들어주없다.
문부과학성의 입장: “시험채점은 학교와 선생의 재량 엄밀히 말하면 감
점하는 것이 맞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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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3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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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69
3.9+5.1-9Oc6MER
유명 뇌과학자 모기 렌이치로는 “저딴 행위논 아이름 학대하는 것”이라
강도 놈게 비판햇고
방송에 나와 일본 교육을 강력히 비난한 교수도 있다:
위의 교수가 세계적인 수학자로 필즈상까지 수상한 교토대 모리 교수인
데;
방송에 나와 정답이 맞다고 밝히다 뭐가 “문제가 되는지 모르켓다 둘다
맞다 ” 라고 이야기햇다:
그러면서 일본 수학 교육올 망렬히 비판햇는데 ‘일본의 수학교육은 경직
성이 너무 심하다’눈 것이다.
모리교수의 입장은 포렌간 수학시험 문제도 그렇고 이번 문제도 그렇고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창의성인데
그학생이 창의적으로 다른 방식울 가지고 구한 문제일 수도 있는데
자기가 가르친거와 다르다 교육과정과 다르다며 일방적으로 틀)다 처
리하는 것이 문제다”
라는 입장을 밝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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