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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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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0원. 5000원 다이소 제품 쏟아
지더니… “또난리나켓네”
입력 2025.03.04. 오후 5.33
수정 2025.03.05. 오전 1.16
기사원문
배태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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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올영에 편의점 가세
판 커진 건기식 유통 경쟁
6조 건기식 시장 경쟁 본격화
다이소
‘초저가’ 전락 앞세워
올영은 ‘먹는 화장품’ 마켓팅
CUGS25도 시장 진출 검토
점주들에 판매히가 절차 안내
C올리브영과 최근 약사회와 갈등올 빚은 다이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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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제품군 유통올 강화하고 짓는 가운데
편의점도 뛰어들어 건기식 유통 경쟁이 치열해질 것
으로 전망되다: 편의점 CU 운영사인 BGF리터일과
GS25 역시 건기식 판매틀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적
다
점주에게 건기식 판매 허가 관련 절차름 안내있다. 점
주름 대상으로 건기식 판매와 관련해 사전 판매 의사
틀 조사하기 위해서다 GS25도 건기식 판매륙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적다.
늘어나는다이소 (J올리브영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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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팎 억원)
건강기능식품 시장
56
나이소
CJ물리브영
(드뒤 억민)
44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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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t년
2023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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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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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A년_중권사 업기여상치
222
편의점은 법적으로 ‘일반식품’ 으로 분류쌍 제품은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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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할 수 있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종한 ‘건강기
능식품’ 올 팔기 위해선 허가틀 거처야 한다. 현행법상
건기식올 판매하려면 업주가 연 2회 영업자 위생교육
올 받고 판매업 신고름 해야 한다.
CU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어떤 제품올 내놓올지는
정하지 않있다” 며 “점주 의사틀 파악한 뒤 사업 진행
여부름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햇다.
편의점도 건기식 시장에 뛰어들어 오프라인 건기식
시장이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다. 한국건강기능
식품현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기식 시장 규모는
6조440억원으로 추산되다. 이 가운데 69.8%눈 온라
인으로 유통되고 있다. 할인점, 약국 비중은 각각 5.
5%, 4.2% 수준에 그친다:
<다이소 올영, 다른 마켓팅 전락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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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기식 유통 경쟁이 치열해지고 잇는 가운데 다이소
와 CJ올리브영의 차별화한 마켓팅 전락도 눈길올 끈
다: 다이소는 부티 사업 ‘성공 방정식’ 올 건기식 시장
에도 적용햇다. 다이소는 VT코스데틱 네이처리퍼블
리 등 중견 브랜드와 협업해 3000원, 5000원 군일가
로 화장품올 판매하고 있다. 기존 유통 채널에 비해 판
매 수수료 광고 판혹비름 낮취 초저가루 유지한다. 이
같은 초저가 전락이 경기 불황기에 적중해 다이소의
분티(기초 색조 화장품) 제품 매출은 지난해에만 전년
대비 144% 늘없다. 다이소는 건기식 시장에서도 대
움제약, 종근당 등과 협업해 비타민 밀크씨슬 루페인
제품 가격올 3000~5000원으로 맞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기존 홍소굉, 백화점 등 유통 채
널에서 판매하는 건기식은 많계는 40% 가까이름 판
매 수수로로 내기도 한다” “부티와 건기식의 유통
구조가 비슷한 만큼 다이소가 이런 전락올 들고 나온
것으로 보인다” 고 햇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