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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중국산 선박 관련 입항 수수료 부과안 >
대상
입항 수수료 부과 기준
1)중국 해운사
a선박 대당 최대 100만달러
b선박 톤수당 최대 1,000달러
2)중국 선박 선대구성 해운사
a선박 대당 최대 150만달러
b선복량 기준 중국선박 509 초과시 100만달러
125~5096 75만달러
10~2596 50만달러
c선박 대수기준 25% 이상 중국산 배면 선박당 100만달러 추가
3)중국 선박 건조 중인 해운사
a인도 예정 선박이 선복량 기준 509 초과시 100만달러
125~509 75만달러
10~25% 50만달러
b인도 예정 선박 대수 기준 259 이상이면 선박당 100만달러 추가
4)미국산 선박
a수수료 면제
*자료:미국 무역대표부(US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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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rsuant to Sections 301(6) and (c) the US Trade Representative proposes that action is
appropriate and that appropriate and feasible action may include one or more of the folloving
options.
fees. charges.
Or restrictions that may be imposed would be cumulative and
additional to other
existing Or proposed fees. charges. Or restrictions
Fees on Semices:
누적적으로 부과
Service Fee on C hinese Maritime Transport Operators:
A vesscl operator Of China to be charged a fee On the intemational maritime transport
provided (a) atarate ofup to S1.000.000 per entrance Of any vessel of that operator
toaUS
o1 (b
per cntrance of any vessel Of that operator toa US,
at arate of
up to S1.000 per
ton Ofthe vessel’s capacity
Any
being `
port:
port.
net
1만TUE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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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akland Port
운임 1TEU당 1,453달러 기준
Qingdao
Busan
Long Beach
Shanghai
매출-2,180만달러
Dallas
Ningbo
기중국 해운사 최대 100만달러
+ 2중국 선박 최대 150만달러
+3중국에 발주 해운사 최대 100만달러
=최대 350만달러
*2=700만달러
X3=1,150만달러
East Bound
West Bound
Intermodal Transit
출처:SeaLead
‘Chicago
美 정부, 중국산 상선 입항 때마다 수십억원 징수 추진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21일(현지시각) 공고문을 통해 중국의 해양·물류·조선 산업 장악력을 고려해 중국 선사 및 중국산 선박과 관련한 국제 해상 운송 서비스에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USTR의 추진안은 중국 선사의 선박이 미국 항구에 입항할 때마다 선박당 최대 100만달러(약 14억원), 또는 선박의 용적물에 t당 최대 1000달러(약 144만원)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아울러 중국산 선박을 포함한 복수의 선박을 운영하는 선사의 경우, 미국 항구에 입항하는 중국산 선박에 조건에 따라 최대 150만달러(약 21억5000만원)의 수수료 등을 부과하는 내용도 포함한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66/00010559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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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이 조치는 트럼프가 아닌 ‘바이든’ 정부의 조치입니다.
우리나라 조선사에 희소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