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텍스트 확인
64
Iowa-class battleship
미국 해군
의
아이오와급 전함
5번함
일리노이(Illinois)
.
미완성함으로 남아있던 아이오와급 전함 6번함 켄터키에
디모인급 중순양함
에서 사용됐던 8 인치 Mk.16 함포를 4연장화한 뒤 양용포로 탑재하는 대공 전함 설계안을 바탕으로 개발 중인 함선이다.
세부적으로는 8 인치 4연장 함포 2기를 탑재하는 F 설계안, 3기를 탑재하는 G 설계안, 4기를 탑재하는 H 설계안 세 종류가 존재했고, 세 설계안 모두 5 인치 54 구경장 양용포를 각각 20기(F), 16기(G), 14기(H) 탑재하는 것으로 계획되었다.
인게임에서는 고증과 상당히 뒤떨어진 모습을 보여주는데, 우선 6번함 켄터키 대신 5번함 일리노이가 개조되었다는 점. 그리고 8 인치 양용포라는 설정도 사라졌으며, 5 인치 54 구경장 양용포 대신 38 구경장 양용포를 고작 10기만 탑재하였다. 즉, 고증은 개나 줘버리고 기존의 9티어 전함 아이오와 선체에서 주함포만 8 인치로 환장한 함선이다.
공개 직후 반응은 좋지 못한 편이다. 우선 중순양함 함포를 사용하는 전함이라는 점은 매우 독특하다고 볼 수 있지만 화력이 너무 저열하다. 디모인급 중순양함에 사용된 Mk.16 함포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재장전 시간이 10초로 동티어 정규트리 순양함 버팔로(11.5초)와 비슷한 화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집탄도 발목을 잡는데 그나마 분산 범위가 좁은
순양함, 대형 순양함 분산 공식이 아닌 전함 분산 공식을 따르고 시그마도 1.8로 영 좋지 못하다.
2023년
2월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우선 주함포 분산 공식이 전함 공식에서 대형 순양함 분산 공식으로 바뀌었고, 주함포 재장전 시간이 10초에서 9초로 줄어드는 소소한 버프를 받았지만, 내구도가 81,100에서 아이오와 스톡 선체 수준인 68,100으로 대폭 줄어들었다. 부함포 재장전 시간은 4초에서 6초로 늘어났고 부함포 분산 공식도 일반 전함 분산 공식으로 변경되어 부함포로 재미를 볼 수 없게 되었다. 주함포 명중률과 장전 시간을 줄여준 댓가로 내구도를 너프시킨 것이라고 하며, 부함포의 경우 뛰어난 명중률의 부함포가 테스트 단계에서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해 일반적인 전함 수준으로 너프시킨 것이라고 한다.
정식 출시 이후 평가는 8인치 달고 전함 자리 먹는 대형순양함 정도다.
의외로 전함간 포격전도 고폭탄을 붓기 시작하면 화재 중첩으로 인해 이득을 보는 경우가 잦고 만만하게 보고 전포문
쏘겠답시고 측면을 내주면 철갑으로 긁으면 폭딜을 넣을 수 있다.
도저히 답이 없는 탄속만 적응하면 함종 구분 없이 불벼락을 내려줄 수 있고 전함의 고질적인 약점이던 구축함의 기습도 수월히 대처할 수 있다. 다만 아이오와 스톡 선체라 내구도가 8티어 전함 수준인 것이 흠.

이미지 텍스트 확인
9드
65
이미지 텍스트 확인
연구처 점수 모아둔것으로 이녀석을 오늘 진수 했지 말입니다.
고각 저속포에 여전히 고통 받고 있는중.
쉽린이 일기 끗.
범아시아 순양함 트리는 답이 안보이넹 주포 사거리도 짧고 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