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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프출처 : OP.GG
아이언 19.99%
브론즈 19.94%
실버 19.55%
골드 17.44%
플레티넘 11.58%
에메랄드 7.97%
다이아 2.82%
마스터 0.67%
랭커 급인 그마와 첼린저 티어와 새로 도입된 에메랄드 티어를 제외한 모든 티어 구간의 인구 분포도가 박살 나있는 기현상을 볼 수 있다
한국만 비정상이 아니고 전세계 티어 분포도가 비정상이다.
특히 아이언 20% , 마스터 0.67%는 무슨 짓을 했는지 알길이 없고
아 브 실 로 이어지는 하위 티어 인구수는 똑같이 20%라는 어처구니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13시즌 부터 다이아 ~ 마스터 구간이 박살 나기 시작했고
14 시즌엔 브론즈 , 실버 티어마저 박살 내더니
이젠 하다하다 최하위 티어인 아이언구간 까지 박살내셨다는거다.
불가 14시즌 만 해도 아이언 티어는 인구 수 6%에 불가 했고 12 시즌 마스터 티어 인구는 0.19%에 불가 했다.
(참고로 12~13시즌 실버 인구는 24% ~ 23% 였다)
그나마도 다행인건 박살난 다이아 티어는 에메랄드라는 조삼모사스러운 새로운 티어를 만들기라도 했다는거다
(중소 기업에서 긴급 조치 취할때나 쓰는 방식)
그렇다면 롤을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이 티어분포 밸런스도 잡지 못 하는 바보들일까
같은회사에서 만든 발로란트 티어 분포도를 보도록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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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Competitive Ranked Rating for V25
Act
Leaderboard
Last updated: 6 minutes ago
Valorant Rank Distribution
Tracking 805,924 Players
1095
‘Gold 3
‘Gold1
‘Gold2
‘Platinum 2
‘Platinum 3
Diamond |
‘Diamond2
Diamond 3
{
Ascendant2
Ascendant 3
Immorlal 1
Immotlal 3
‘Radiani
‘Iron
‘Iron
Iron
‘Bronze
Bronze
‘Bronze’
‘Silver
‘Silver ‘
Platinum
Silver
Imimnorlal
그래프 출처 :tracker.gg
아이언 10.346%
브론즈 22.844%
실버 25.233%
골드 19.429%
플레티넘 12.007%
다이아 7.153%
초월 2.617%
불멸 0.347%
플레티넘 티어가 살짝 많긴하지만 이정도면 박수가 절로 나오는 티어 분포도라 할 수 있다.
이게 같은 회사에서 밸런싱한 티어 분포도가 맞는지 눈을 의심할 지경이다.
그게아니고 롤이 갑자기 유입이 폭발 적으로 많아져서 일어나는 일시적 현상일까
이게 15시즌 현재까지 롤 랭겜 전체 인구표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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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llenger
300 (0.0zm )
300 (0.02m)
Grandmaster
700 (0.04m)
1,000
O.059)
Master
12,937 (0.673)
13,937 (0.723)
Diarnond |
7,206 (0373)
21,143 (1.093)
Diarnond
7,902 (0413)
29,045 (1.493)
Diarnond Ill
11,993 (0.623)
41,038 (2-113)
Diarnond IV
27,745 (1.433)
68,783 (3.543)
Emerald |
18,776 (0.973)
87,559 (4.513)
Emerald
26,788 (1.383)
114,347 (5.883)
Emerald IIl
38,605 (1.993)
152,952 (7.873)
Emerald IV
70,717 (3.643)
223,669 (11.53)
Platinum |
31,269 (1.613)
254,938 (13.13)
Platinum
47,128
2423)
302,066 (15.53)
Platinum Ill
56,820
2923)
358,386 (18.53)
Platinum IV
69,864 (4.623)
448,750 (23.13)
Goldl
44,947 (2313)
493,697 (25.43)
Goldll
71,687 (3.693)
565,384 (29.13)
GoldIll
86,894 (4.473)
652,278 (343)
Gold IV
135,394 (6.973 )
787,672 (473)
Silver |
66,821 (3.443)
854,493 (443)
Silver ll
90,072 (4.633)
944,565 (493)
Silver
98,083 (5.053)
1,042,648 (549)
Silver IV
125,063 (6.433)
1,167711 (6090)
Bronze
70,229 (3.613)
1,237,940 (649)
Bronze
93,462 (4.813)
1,331,402 (6970)
Bronze
99,470 (5.123)
1,430,872 (7450)
Bronze
124,438 (6.403 )
555,310 (BUaa)
Iron [
69,278
3.563)
1,624,588 (849)
Ironlll
99,488 (5.123)
1,724,076 (B970)
Iron III
116,039 (5.9733)
1,840,115 (9593)
Iron IV
103,461 (5.323)
1,943,576 (I005)
출처: OP.GG
아직 분기가 한달 남긴했지만. 같은 1분기 유저가 14 시즌엔 313만이었으니 무려 100만이나 차이가 난다.
불가 2년만에 전체 랭크 유저수가 3분의 1 토막이 되었으므로 랭크 게임 유입은 많아진게 아니고 오히려 적어졌다.
그나마 롤은 유저수가 어마어마하게 많던 아직은 많은 게임이라는게 불행중 다행이라 할 수 있다.
라이엇은 이대로 정말 롤을 버린 자식 취급 할것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