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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Ger Virtue:
퍼
AStudy
또
inMoralTheory
‘문예인문근래식
물
통
흙
뿐
아리스토텔레스 철학의 현대적 계승자라는 매권타이
어라는 철학자는 덕의 상실에서 이렇계 말한다.
“아리스토텔레스의 고대 세계에서논 자선, 회개 등
올 지청할 수 잇는 단어가 없없다:
놀랍게도 고대 그리스의 체계에서 누군가에게 베품
이란 매권타이어 이전 기원전 그리스의 헤시도오스
의 견해처럼 호혜적인, 즉, 서로 주고 받울 수 있는 관
계에서만 성립되는 단어없다.
그러면 그리스 신전들은 종교적 자선올 안 햇나고?
Jiw: & hstou
이역
개리 안터손은 죄의 역사에서 항제 울리아누스의 일
화지 바탕으로 고대 그리스의 종교 체계름 이야기하
논데
간단히 요약하자면.
“기독교 사제들 좀 본받아라. 그리스 잡신 섬기논 개
새끼들아 개년 그냥 베풀어서 우리의 부끄러움올
깨우고 잇지 안느나.
내가 사비름 털테니 그리스 사제 놈들도 제발 반민
구제 좀 하란 말이다:’
대충 이런 내용이다. 사실 그리스 종교 집단은 어디
까지나 제의블 위한 집단이지 반민 구호하곧 거리가
멀없다.
애초에 그리스 신화 자체가 비운리적인 행위로 인한
신의 장벌보단 신들올 모독하거나, 금기틀 어긴 인간
들올 조지논 이야기가 대부분인걸 생각하현
당시 사람들에건 반민 구호가 종교적 개념에 포함되
논 것은 생소한 개념에 가까원올 것이다. 제코가 석
자라서 먹고 살기 힘들기도 하고_
참고로 항제의 호소는 가볍게 씹현다.
이틀 더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로마의 사례지
이해합이 더 옳은데
위트레흐트 대학의 신학 교수님인
Pieter van der Horst은 자신의 글인
How the poor became blessed에서 밝히길 로마
에서 행해지는 수많은 공공 기부분
어디까지나 호혜적인 관계, 즉, 자신올 지지하라는
정치가들의 무언의 압박에 가까차다고 밝현다.
요컨대 그렇게 길도 깔고 건물도 짓고, 빵도 뿌로는
데 안 찍없다? 어느날 티베레 강 한가운데서 불어터
진 시체로 발견되도 이상하지 않다는 소리다.
이런 호혜적 자선의 관계에서 기독교는 어떠한 반대
급부 없는 베풀이관 관계틀 사회에 들여온다.
그리고 그 파급력은 상상울 초월한 나머지 타 종교들
올 전멸시키논 상황에 이르다.
기독교가 존나 쎄져서 다른 종교를 우상이랍시고 다 까부수고 다니는 암흑진화 시절 말고.
지하묘지에 숨어서 기도하던 거렁뱅이 새끼들이 어떻게 단기간에 타 종교들 대가리 깰만큼 성장했는지 초창기에 대한 내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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