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버니즈이미지 텍스트 확인
@NewJeansSTRM
안녕하세요; 팀 버니즈입니다.
거월 거일자 보도된 한겨레의 빌리프램 뉴진스 기획안 표절 관련 단독 기사틀
확인랫습니다.
저희논 제보자틀 통해 국정감사 이전에 빌리프램 모 아티스트의 기획안과 구
어도어 뉴진스 기획안 비교 자료틀 입수햇으나 감사 과정이 공정하게 진행되
기틀 바라며 불필요한 개입올 피하고자 공개하지 않앗습니다. 또한; 빌리프
램 김태호 대표가 해당 표절 사건을 인정하고 진심 어린 사과와 함께 적반하
장 겪의 소승올 취하할 수도 있다는 티골만큼의 기대가 있없기 때문입니다:
보도된 기사 내의 기획안이 저희가 확보한 자료와 일치함올 확인하다 더 이
상 침묵할 수 없다는 판단하에, 보도되지 않은 기획안 내용올 포함한 일부 자
료흘 공개합니다.
이틀 직접 비교 검토한 결과; 한눈에 화도 레퍼런스 수준올 넘은 명백한 표절
이역; 표절된 기획안 전문에는 공개된 것보다 더 심각한 부분이 많앉습니다.
사용된 키워드 참고 자료 목록 채택원 큰심트 등에서 유사함올 넘어 동일한
키워드와 설명이 즐비햇으미; 심지어 사용된 팀플렉의 여백마저 거의 복사:
붙여넣기 수준에 가깝습니다.
해당 표절 건에 대해 내부 자정올 위한 고날이 있없올 시 이틀 중재하거나 해
결해야 할 모회사가 오히려 표절당한 레이블과 해당 아티스트의 명예와 향후
활동올 방해하는; 견제름 넘어 아예 지위버리기 전락올 공공연하게 자행해다
눈 판단이 들 수밖에 없없습니다. 이논 뉴진스 팬검으로서 묵과할 수 없는 일
임과 동시에; 창작자의 창의성과 독립성올 누구보다 존중하고 보호해야 할 엔
터사로서 심각한 수준의 도덕성올 그대로 드러내고 있는 일이미; 어느 누구에
게도 일어나서논 안 되는 공정성올 심각하게 침해하는 위법행워입니다.
하이브의 ‘음악 산업 리포트(동향 보고서) ‘와 유사한 악의적인 리뷰 형식의
‘NOT: (아티스트)’ 설명 또한 공개된 기획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빌리프램
의 이전 반박 영상인 ‘표절 주장에 대한 빌리프램의 입장’과 10월 거일 언론올
통해 해명한 ‘전락과 큰심트는 2023년 7월 2일에 최종 확정’이라는 내용이
모두 거짓임올 증거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빌리프램의 ‘7월 2일 최종 확정’ 이라는 입장이 사실이라면; 빌리프램기
확안에 포함든 멈버들의 사진, 각 믿버별 큰섭트 설정, 큰섭트 예시 이미지
믿버 수와 평균 연령 등의 정보가 해당 레이블 아티스트의 데부 서바이벌 프
로그램 최종회 생방송 이전에 이미 정해저 있엇으며; 이튿 곧 서바이벌 프로
그램 자체가 조작일 수밖에 없다는 사실올 인지하고 반박한 것인지 여품고 싶
습니다:
현재 팀 버니즈가 확보한 내용 중 공개하지 않은 자료가 상당히 많으며, 하이
브가 계속해서 거짓권 행동과 인면수심의 행보름 이어간다면; 확보하고 있는
다른 여러 자료들올 차례로 공개하도록 하켓습니다 부디 그런 일이 없기틀
진심으로 바람니다.
문화혹 창작한다는 사람들이 뻔뻔하게 여러 차례 잘못올 돌리고 사과할 기회
가 있없음에도 끝까지 자신들이 옳다고 우기미 오늘에 이르덧습니다 하이브
가 진정 해야 할 것은 기만과 꼬리 자르기로 가득한 반쪽자리 입장문 내부 고
발자; 제보자 언론사에 대한 협박과 회사 자금올 이용한 소승 남날이 아난 진
심 어린 사과입니다.
저년팀 기획안 (2020년 5월 13일)
빌리프램 기획안 (2023년 9월 20일)
https://x.com/NewJeansSTRM/status/1856251708466442734
이미지 텍스트 확인
뉴진스
아어핏
h어미드가
벼 T7내’
~거;터
‘
AISIFIC ICOH
전용 미디어 중심 구조 유지
전톱 미디어의 쇠락
다양# 슈미디어의
만터넷의 발달
둥삼 및 발선
‘
브랜드만의 주도한 자림질금 손심으로
시장이 단단하 점심되고
‘
‘
‘ -=
인너넷 확정다
‘
‘
기릭국기불화다- 마이로
‘
1법 다표교드 성하으구 육반 시집 숙소
:주이: 이bU 이 ,N;oPukor :; 하입
‘
세이블 방숨 건네최리멀리다)의 인기 / 예능- 둥집
‘
‘
가사다유? _ 과_모수 어고사
OO불레이어
플래시 기반 건단츠 무별
건심립되 시작, 움반회 곳즈화
온리언 기반미 단터 밥국 긍성최 다툼 기념_디시련사기드 파리다, 떠브{ #
‘
‘
‘
한규 미본 기심리 10디 지미l
온리; 커류니티# 봉산 괜덤 단합 의전 개진
‘
‘
’20J0 어빠이 비늄 느어나논 시기
코어 편담의 확상
NJSTRM
N그
T:A
뉴진스
아O핏
과거 철그 기보
기준올 종족하는 세대별 대표 걸그룹
mno
위치 건그다 나:기기 시직
p녕점 건그0기 등징
“#미디더 성립
=고번 희정
거다소녀 사a-
숙디’ ]
N구h점y 다쓰망) ]벼
43934335다? 소무
M기다 텔다 소다 ]다하다
‘뱃
SES.
소녀시대
드외이스
=
‘
플렉필크
NJSTRM
NJSTRM
어1주;의 경구
운원 주되보 무척
뉴진스
아여핏
DON Ts
DONCT
Being
Sound
Digital
Onosoll
Squad
Laid-Back
Mind
‘Friondly
회 메설 실단l어 화미관 @이물 X
가_ l넉하 이이
도드록 미라 어이트 X
l벽 ” 필 <
‘의철 46/ ^동직언논도
이기적 미o
지나치{ 도버러지 터도
과한 노7롬, 바람다
놀감다 $ 사기 헌문
“어가히
것 ?르 어욱로 바도
댐y 고리나지 s온
거십이 드러나지 맘논
머퓨리지 “느
4사원 온디
‘인혼과 금리원 시거길 언생
어; 보다
도시적 구다
팀리까씩
‘어시스리문 건념
모모피 다e 감요
‘기의시 고망모 ? 설미논 선그
어리 나이5 강소하노
NJSTRM
NJSTFM
뉴진스
아여핏
DOs
Sound
Digilal
Squad
Lald-Back
Oneself
wnd
‘Friendly
가미의가릭터 – 가_이 쌓어내
리온 그리미터;그I
근설_대스=_길 계심
‘되”덕 어하으로
서#이 비소-므서도
어뉘기다 *기거나
브리덕 기처리다 두딪하다 ,
‘지다 TI
처머년 가릭터 } 이린
‘각자 거섭이 입논
느터마’ 가지기 만-
이5 표얻이_
거구니거미곤 수단오=
원신 자신 본린터 모컬 머인
‘신구#과 모여다니미
‘인삼력 {기논 모습 자이가
건강e 타5금 유지하면
4무다” 고 더디미니
수미 하 T민 소n로
구르 { 미한 5겁과 #기심 유민
싫언의이지 Bram
달무다 주 사미 띄레다 음심
세그제기? 가크
NJSTRM
NJSTI
뉴진스
아여핏
채널 #용 밥안
2년팀의 미디어 플랫품, 건된츠, 팬덤
돌니 유보 옷스
머륙마년더 어느린억
개인적 서사의 확장
사진피고 실은 사감문’
이거P 7 따라 Mo
건단츠
고민, 소원 친구 등 일상적 주제
진술한 감정, 담담한 표현
Bsca
1020 여성이라민 누구나
미미E의 경계$ 넘어
공감찰
F는 포인트와
품의
Iniluncer도
포지서님
1020 없중 넘어집근
‘아세요
대우기다 이매블 두다 디연 _기터
시디직인 니즈금 반임한
사망 c가선리 에I _리6
Lifestyle 진반데 영향
입치적 주제적 Message
시사온데 머 l리 전리 {
어돌9기
나수 미M기드
가4 리기 –
어무거 고거’리 미르b대
“무끼뻐 Fl
기뻐하다가다
h” 카사무가 대기하-
하다P하오매사바T다 V `
어기L미 하부 =
29 가민 E_기 R S디l
‘세TI 문기 _ 마터 ‘
가다 T다lV: 대이 대매
다l다니A
엉e외 영상 권R스{ 직접 기신 편집는 모스9국 차신화 전락
어마다 가다-
가”m-TI
가다 계거낯이다
대까 [mn
(가h다 사 미더대
a미다
군신원
배퀴기
_I 다
‘고민사답
인상
인어 거뻐 캐리어메가
훈단주
구가가 D-
어외 [ 느낌의 아니라 자유로다- 제청피 느껴지- 바이트
정T P 인 스타이이이민 ?-든 디지민국 명상 편-으로 차녀다 :
‘
Baling
뉴진스이미지 텍스트 확인
아여핏
재 건그룹 ‘축’ 선설시대
세대별 성공 걸그룹의 화제성 및 기대감
소녀시대
드외이스
분리팅크
아이즈원
대형 기획사
시장 활성화
연이은 초동
출신
기록 경신
국내 히소의 다긴럽 거그KC SESJ
최초덕 다연입 저기
버어; X 대사의 자;히 연기-
프뉴스 시리즈이 최겨심
‘키즈 5시 미처 여지 신깊어 대찬 기미감
서나이다 시스민R- 인인 주45
‘YG표 소녀시나서 대한 요기심 누적
AKB 시단세터 0주으로 노너스 다서g
년문인 사Z하- 기난 –
US 가b사 우스 ?; 경9
끓신 음바다 모구 가: 우 청청 나이다노 보h;
202459스과 초5 리다 터 6극7126n31 ;
모니구무스머희 시요? 다원원 경그로어
유멍 민습y이,런 나현움 음심드?
버구 1J없어 C# 기어리
‘더이외기 사구라리= 리권? ;버당
다
‘E다
가리 _구
사래래 {건j 압어다
가사: :
다소:?급 6
2023년 519 소각자”가; Ju05392)
수요 청
7U
미한 기우요 -망
4신합 사터 삼리미런 2ET
‘기온 만련 e히
45 김그떠여 디한 기대갑 텔심
NJSTRM
NJSTRM
뉴진스
아여핏
erandkewwcrd
자연스리운 더력과
남성과 여성올 모두 아무르는
MAGNETIC
이티스트로서의 마우라
선심적민 친근감 극대소
보편적 Message
MISCHIEF
NO FILTER
CLASSMATE
NJSTPM
NJSTRM
뉴진스
아여핏
Piuk
[:?
‘NJ3TRM
NJSTR
뉴진스
아여핏
NJSTRM
NJSTRM
OS
{그 –
뉴진스이미지 텍스트 확인
아여핏
5TTUS ANAL5US
Teen Influencer
독징
등플감과 등경
Ltiestyle 전반에 명
어 ‘법; -7:
SENSE
SENSE
O KINSHIP
O YEARNING
평범안 10대 여성동에거 선망의 대상이자 위너비
단순히 패션 마미념
마니라 태도화 행동 자체품 닭고 싶어합
남성어거는 현실 속에 존기한 것 감온 신근화, 연실적인 설렁의 디상
중진리좌 동경심
사NJ스 -RMI스토요의 차림점 형성
뉴진스
아여핏
CASE STD
Teen Influencer
특징
버외 47 시대 `
어리 N고 사2
chart
amolio
민기 텍무컵
GcMIaot
Il :하
티욱& 기반으로 #동
2010꼬디 패션 표포거 어방되 주석
나파 다_ 서기에 사늘 관상
민문미 마니라
‘#포그리논 메체{ 적극적므로 이용
감은 세상요
멋지고 자미워거 신아가는 누군가
더린 나이도 또래심단에거는 동경과 동어감요
저런스럽고 신근한 대려으로 소구
생언-퍼계는 독구합& 느껴거 하여 디선 아미혼으로 부상
나의 라이프 스타인 취원 관심사| 토디로 나외 브랜드) 손청;
연출터는 권?대외 “도로
[아게 일상문 3유
NJSTRM
NJSTRM
뉴진스
아여핏
Tu-c51 TRFNID
104 미성
1020 여성
리스너
더GIAL FAT
FPFSFNi
‘
ORIENTED
VIF
IIFUIIENCFR
선업 이;
다o 문사덕 처갑과 시미심어
‘비중# 차지
손라민 문히리의 선두 접문
떠리마 문바3무터덕 도막 } 구원
‘
EO b% MIlan
FUNER
입과 신터 심합하다 장기시인 떠도어리기디
‘모런드어 기장 민갑하디 보쇄다 구서므? 소비
거리다의 8령
4s5 다하입
‘디시 너미디니, ‘2다’
주구하논 Lifosbt거 디한 선식
유구기 분명
자신- 위찮어 말논 움나움 횟다 디’
집단서의
유구기강찬
‘디자이녀 의류 Irand 수점 입쥐 보미이논 것 수중
Kprp& 정르
음어으고 언식하고 소비십
CLIiATIE
EHEOIID ;
~사구
이디3움 접바고
버모 삼움
{인디 R시시용- SNSS 보여 158 동
2i이드 선어츠
5 E,FAESSIVE
TESG
국칙 오리 바이y
[간선의 인
DIT
그
구산점
디;벌 너미티니 이 저리
‘인디 건서 넘어서 인어진어 기시논 업정리리 개
바GHITA 인회4기 안니 선보다
SHOilDhILE
뵈 거 v
*사 거입 경섭 서y
이불저거 핵심 기치실 ‘비구업 포 소구
길의 사3 지꺼꺼대 가가
‘
기처히고 다; 저런 주리
‘Inliucnccr 더 민가져지 번7: 권단
#적인 교소 yA
‘고 보
중문 길터럽상 통 자정 미이터 언너- 미
꺼달 마마수 마뇨:고
‘깊극 산9
스스표 수주 {다 언건 –
7
NJSTRM
뉴진스
ziGirls
아여핏
그55 면 머지
dust
4ttenilon PIcaisr
‘Bao@)
Yuulutelnginak
신제보 갖고 신어서 구매하지 되없산다 안고보니 059 캐릭터 신둥 머치
NJSTRM
대중{도 쉽거 접근 기능현 r537RN ? 059 캐릭터 어치로 차변화
sidesuiped
YAL:)
:_4
‘peep
uule
peny
근린즈 밥황성이미지 텍스트 확인
뉴진스
아여핏
개인적이지만 보편적인 정서 교감
크리 이터로 성장말 스 오드 근련 스 핵작
공감대 업성
호기심 및 동경 유발
개인적 서사의 가장
1020 어쩌어라면 나구나
다근 넘포의 단조 감로디
‘나o어시 = 미하리?
고민 수원 신구 듭 연심히 주거
곱리다 수 업스 i인59
어5다
애잔하면서도 회망참
‘가치구 일상어서 보겨습 수 청드
대욱 이구 본업 관련 성장 유구
트중드: 이끄느 라이브스타일
만39 집접 립답다 Ie
‘어미-리 나스움 돌기’
@다시 시달 그내무다
재미위그 가입스리로 곤F스
‘,업 관련 단스 수가
‘위티어 익중이 = 온팅스 수가
‘지국히 가연적인 서사의 다장기 그 4정기서의 진n단 감정 답답단 표면
신대 저)다 4성다 연하되어 시고리자 지’다 APIIII
가무; 403 TIII
유기심? 5e
공료 U아#거무
‘NJSTRM
뉴진스
보이그룹보다 걸그룹에서 더 중요한 성공 요인
NJS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가 뒷받침되는 보이그룹과 달리 걸그룹 언더독 서사에는 한계가 존재
대형 기획사의 푸시름 받는 주력 그룹 이미지틀 확보하여 데부 시 경쟁력 최대화
아어핏
한 자본르올 기단으로 한 대형 기획사 줄신의 결그룹 경쟁
대형 기획사
‘언터독’ 시사보다는 데위 전부터 기대감 초기 조성
출신
아O)
NOT
(어자
‘노글적으로 ‘난 달리’ ‘날 따라오 틀 선동
NOT
‘현실에서 따라하기에넘 다스 가도하고 트담스리움
NOT
친근하지만 굳이 따리히고 신치 입음
NJSTRM
우리의 출발점
아O)
뉴진스
RU Next
하이브 텍스트 걸그룹
‘만회신 ‘결그룹 (데비 프로모선)
빌리프램 사내 서바이번 프로그법 추신
“개별 햄버서더 글로벌 [P와의 업업올 8한 브린딩
K-POP 고관여오 대상 인부 인지도 학보
청형화되 K-POP 아미m에서 벗이난
‘자언스러운
퍼포면스 주구
대뒤조 6명
평균여령 17.3세
‘최대 초동 판매량
165만
‘인국인 4명
인본인 2명
NJSTRM
빌리프램 관계자는 11일 오후 매일경제 스타투데이에 “아
릿이 뉴진스의 기획안올 표절햇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 아
릿의 브랜딩 전락과 큰심트는 2023년 7월 21일에 최종 확정되고 내
부 공유되다 제보자가 이튿바 ‘기획안’올 보내온 것은 그 이후인 2023년 8원 28일자로 시점상
아
릿의 큰심트에 영향을 미칠 수가 없다 고 밝화다
2024-10-11 매일경제 보도
2023년 9월 1 일에 방영된 R U Next? 10회에 관한 문서. 알유텍스트의 최
종화이며 생방송으로 일산 JTBC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없다. 해당 회차지
통해 알유텍스트의 최종 데위조 6인이 공개되없다. 2024 10 31
아O릿 데부 멈버가 확정된 ‘R U Next?’ 최종화(10회) 생방송 2023-09-01
8의과’
마지막 슬라이드에서 설명하는 내용은 이거임
빌리프랩은 카피안했다면서 기획안을 7월 21일에 마감했다고 해명함
그리고 8월 28일에 민희진 자료 받음
아일릿 결성일이자 생방일은 9월 1일
그래서 7월 21일에 기획안 마감했다면 알유넥스트가 조작된 방송이라는거임 ㅋㅋㅋ
글 잘써놔서 붙일 내용 없을듯
이제 템플릿만 따라했다도르는 없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