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커머스 업체 위기에 빠졌
다고 생각했으나 의외로지금까지의 수치로 봐서는
한국 유통시장 점령에 실패했다고 한다
1. 월간활성사용자 수(MAU)
테무가 11번가 제쳤다가 다시 4위로 떨어짐올 초에만 해도 다들 테무가 3위 먹을 거라 예상했었음
알리 테무 MAU 2달 연속 하락2. 결제 추정액
결제 추정액에서 티몬한테도 밀리는 알리 테무 사용자 수는 알리 테무가 더 많은데실제로 구매하는 사람은 티몬이 더 많음
3. 구매전환율
쿠팡 : 7~8%한국 이커머스 평균 : 1.3%
알리 테무 : 0.2~0.3%
앱을 다운로드한 사람은 많아도실제로 구매까지 이어지는 사람은 적음
영상에서 그 이유에 대해서도 분석하지만여시들이 생각하기에 그 이유가 뭐라고 생각해?
추가로 쿠팡은 알리 테무에 대응해서중국 저가 도매업자들을 모집하고 있다고 함
https://www.youtube.com/embed/ZSaLF-rLXVg?enablejsapi=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