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미친 바텐더 이야기.jpg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레딧에 올라왔던 미친 바텐더 이야기
(3)울티마 온라인 게임의 커스텀 서버에서 일어난 일
(4)이 서버는 각자 플레이어가 역할을 맡아 롤플레이를하는데, 한 번 죽으면 부활할 수 없는 하드코어 서버였다.
(5)그리고 이 서버에는 특별한 규칙이 하나 있었는데,플레이어가 플레이어를 죽이는 pvp가 일어났을 때,특별한 이유 없이 죽인 것이라는 사실이 확인되면,오히려 죽인 사람에게 패널티를 먹이고 죽은 사람은부활시켜주는 규칙이 있다는 것이다.
(6)커스텀 서버이다보니 몇몇 고인물들은 몇 년씩이나한 서버에서 플레이를 하는 수준이었고, 어느날 이서버에 새로운 뉴비가 캐릭터를 만들게 된다.
(7)그가 캐릭터를 키운 지 이틀째 되던날, 도시 한복판에 사람들이 모여있는 걸 보고 무슨일인가 궁금해서가까이 갔던 이 뉴비는 갑자기 pvp를 당해 죽고만다.
(8)죽인 사람이 말하길, 여기는 어떤 회원의 장례식 중이었는데, 초대받지 않은 사람이 와서 분위기를 망쳤기에 죽였다 라고 변명을 하게 되고, 운영진은 이걸받아드린다.
(9)결국 그 뉴비의 캐릭터는 죽음이 확정되었고, 사람들머릿속에서 금방 잊혀질 작은 해프닝으로 지나가게되었다.
(10)이후 어느날 같은 서버에 케드릭 이라는 이름으로 캐릭터를 만든 사람이 나타났는데, 그는 전투기술이아닌 요리기술을 극한까지 키우는 컨셉으로 케릭터를 키워나가기 시작했다.
(11)도시 한복판에서 고급진 술과 음식을 사람들에게 대접하며 장사한 캐드릭은 점점 명성이 오르기 시작한다.
(12)어느 날, 도시의 축제이벤트로 대부분의 유저가 한곳에 모여 축제를 하게 되는데, 음식으로 명성이 있는 이 유저가 그 축제의 음식과 술을 담당하게 되었다.
(13)그런데 갑자기 곧 축제는 아수라장이 된다.
(14)사실 이 바텐더는 남들에게 들키지 않고 조용히 독극
(15)물 기술도 올리고 가장 강력한 독극물을 모은 후 최고등급의 독을 파티에 사용되는 모든 음식과 술에 독을넣었던것!
(16)사실 이 바텐더의 정체는 이전에 고인물들에게 pvp로 사망하고 그들에게 복수를 꿈꾸던 바로 그 뉴비였던 것이다.
(17)캐드릭은 독에 죽거나 상태이상으로 싸울 상태가 아
(18)닌 유저들을 하나하나 쫓아가 결국 38명을 죽였는
(19)데, 소규모 커스텀 서버 특성상, 각자 맡은 역할들이중요했던 올드유저들이 거의 몽땅 죽어버려 서버가돌아가지 않을 지경이 되어버렸다.
(20)당연히 운영자가 등장하였고, 죽은 유저들은 서버 롤
(21)백을 기대하였으나,
(22)이 미친 바텐더는 1년 넘게 작성한 게임 내 기능인 메
(23)모장 기록을 운영자에게 보여주었다.
(24)음식을 팔면서 모욕을 당하거나 돈을 받지 못하거나
(25)했을 때, 상대방에 대한 자신의 심정을 일기처럼 적어둔 그 메모장을 보게 된 운영자는 이 pk를 인정할수밖에 없었다.
(26)운영진들은 서버 시간 롤백이 아니라 서버를 초기화
(27)하고 새로 서버를 시작하는 것으로 결론을 짓고 이 서
(28)버의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었다.
(29)수년간 플레이해온 고인물들을 비전투직 직업으로
(30)학살한 이 케드릭은 ‘미친 바텐더’라는 별명을 얻고레딧역사에 남게되었다.
(1)놈을….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질: 조언 한마디 드리자면, 당신에게 줄이나 음식을 제공하는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사람을 도발해선 안 돼요.
이미지 텍스트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