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우주에서 돌연변이 일으킨 박테리아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지구에는 없는 돌연변이 박
(2)테리아가 발견됐다고 IT매체 BGR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3)2018년 과학자들은 ISS에서 예상치 못한 박테리아를발견했다. 이 박테리아 중 일부는 엔테로박터 부간덴시스(nterobacter bugandensis)의 일종으로 패혈증이나 요로 감염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최근 미국 항공우주국(NASA) 제트추진연구소 등이참여한 공동 연구진은 ISS에 있는 박테리아를 관찰한결과, 지구에 있는 동종의 박테리아와 전혀 다른 돌연변이가 일어난 것을 발견했다. 해당 연구 결과는 지난달 국제학술지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에 실렸다.
(2)연구진이 ISS에서 채취한 미생물 표본을 기반으로 엔테로박터 부간덴시스 박테리아를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해당 박테리아는 항생제에 강력한 저항성을 보이는 내성균으로 진화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연구 결과에 따르면, 박테리아가 특정 환경에서 스트
(2)레스를 받으면 균주가 돌연변이를 일으키고 지구에 있
(3)는 균주와 다르게 유전적, 기능적으로 구별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균주는 시간이 지나도 ISS에서 상당히
(4)오래 생존할 수 있었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이는 우주의 폐쇄된 환경, 미세중력과 방사선, 높은 수치의 이산화탄소 농도 등 ISS의 독특한 환경이 지구에서 볼 수 없는 박테리아로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 것으로 추정됐다.
(2)이번 연구결과는 우주 환경에서 미생물 생태계에 대해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우주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예방 조치를 준비하는 데 실마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