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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계의 비틀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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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틀즈 이후로 작곡된 음악들 중 비틀즈의 영향을 받지 않은 음악은 없다시피하다.

오토모 카츠히로도 그러하다.

그의 대표작은

[ AKIR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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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오토모 가쓰히로

이 아키라 라는 만화가 세상에 발표되었을 때

만화를 본 모든 사람들이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왜?

무엇 때문에????

우리는 이해 할 수 없다.

비틀즈 이후의 시대에 태어난 우리 로서는

재즈와 클래식만 듣다가 엘비스 프레슬리의 로큰롤을 들었던

사람들의 환희를 모른다.

엘비스의 노래를 듣고자란 비틀즈가

지구상의 모든 음악들을 싹 다 바꿔버린 이후에 태어난 우리가 듣기에

비틀즈의 음악은 좋은 노래일지는 몰라도 뭐가 그렇게 달랐던것인지

이해 할 수가 없는 노릇이다.

마찬가지로

오토모 카츠히로의 만화가 당시의 다른 만화들과 어디가 어떻게 달랐는지

아키라가 연재되기 시작했던 1982년도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그 무렵에 연재된 아키라 이외의 만화들을 찾아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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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종일각.

전설의 만화 제1권.

80년도 연말즈음 부터 연재되었다는 모양이다.

루미코 여사가 아직 젊은시절에 그린 만화는

만화의 신, 테즈카 오사무의 시대였던 70년대 만화풍에서

이제 막 벗어나려는 듯한 그림체 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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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입는 건데.”
(2)팬티 얘기는
(3)나중에 하고
(4)지구정복부터
(5)날개 달린지구인이

닥터 슬럼프

아라레 귀엽지 나도 좋아해

드래곤볼의 역동적인 컷 디자인을 아직 익히지 못한

토리야마 아키라 선생님의 닥터슬럼프 초반부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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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

일본의 국민 야구만화 4권

터치는 79년 부터 시작한 만화라서 4권으로 가지고 왔다.

어차피 그림체가 쉽게 변하는 아저씨도 아니라서 상관없었겠지만

그 무렵 만화계는 대충 이런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자면 이것은 80년대 [초반] 이다.

테즈카 오사무의 시대였던 70년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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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군대 놈들.
(2)마을에 불을
(3)지르다니! 젠장!
(4)인간은 불고기가아니란 말야!!

>요런 풍의 만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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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로봇, SF 열풍을 일으킨

또 한 명의 천재작가 나가이 고(마징가z, 데빌맨 작가)와 같은

화풍에서 벗어나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기였음을 기억 해 두자.

지금까지 대략적으로 80년대 초반, 추억의 만화들을

추억속에서 끄집어내어, 현재의 눈높이를 가진채

다시 한번 맛보기로 훑어 보았다.

아키라로 인하여

그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이 봐야 했던 것은

당시로서는

충격적인 작화와 장면구성, 메카닉 디자인, 배경묘사, 공간구성

특히 중요하다

공간 구성

이 공간은 어떠하게 생겼고

몇 미터쯤 떨어진 곳에 무엇이 있는지

그 반대방향으로 몇 미터 떨어진 곳에는 누가 있고

그 캐릭터는 총을 뽑아서 어느 방향을 겨누고 있는지를

작가가 미리 구상을 하고, 콘티에 착수하는 점의 중요함이 베어 나오는

그런 만화

오토모 카츠히로의

AKIRA

되시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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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견딜 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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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 10실
(2)무서운 것이지
(3)각실 듀어벽()
(4)무서워서 견딜수
(5)에도 이상은
(6)없는 나머지 은폐해
(7)놓은 것이야.
(8)있지 않아.
(9)전부정상인건가…
(10)잊고・・・
(11)내팽개치고…
(12)계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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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스로 판
(2)공포의 굴을허둥대며

어떤 만화가는 말했다.

“요즘 세대는 오토모 카츠히로의 충격을 이해를 못해요

왜냐면 모든 사람들이 오토모 카츠히로를 흉내내고 있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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