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광장시장 순대근황

()

“순대 하나? 섞어서 주면 되지?”

지난 17일 오후 7시쯤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 순대 1인분을 주문하자 상인은 다른 설명 없이 “골고루 섞어주겠다”고 말했다. “저희도 순대 하나, 떡볶이 하나요”라는 옆자리 손님 주문에 이 상인은 또다시 “응, 순대는 골고루 맞지?”라고 말한 뒤 곧장 몸을 돌려 순대 고기를 썰기 시작했다. 계산을 위해 카드를 건네자 상인은 다소 어이없다는 표정으로 “계좌이체밖에 안 된다”고 답했고, 가격을 묻자 “순대 하나 1만원”이라는 답이 돌아왔다.

이 상인이 말한 ‘골고루’는 순대 단품이 아닌 간·허파·머릿고기 등 돼지 부속이 함께 섞인 ‘모둠순대’를 뜻했다. 광장시장에서 순대 단품은 보통 7000~8000원대, 모둠은 1만원에 가격이 형성돼 있었는데 해당 노점 외에도 다수 노점이 더 비싼 ‘모둠’ 메뉴로 바꿔치기해 판매 중이었다. 이날 옆자리 손님은 “골고루 주신다길래 당연히 간이나 허파를 섞어준다는 의미인 줄 알았다. 누가 모둠으로 알아듣겠냐”며 “저희도 가격이 생각보다 더 나와서 다시 여쭤봤다”고 말했다.

https://v.daum.net/v/20240225181351188

손님이 순대를 주문하든 다른거랑 석어서 주문하든 단품이 아닌 모듬을 속여서 팔면 망할려고 작정햇네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